[교육사] 페스탈로치 교육사상의 현 교육에 대한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5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페시탈로치의 교육사상에 관해서 나의 생각을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페스탈로치의 사상전반을 언급하기 보다는 간략하게 언급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쓴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페스탈로치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육 사상만을 제시했던 것이 아니라 그 교육사상을 직접 실천했다는 데서 다른 교육사상과들과 구별되고 무엇보다 사랑을 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원리로 삼고 그것을 아동과 특히 고아들에게 실천한 점은 교육실천가, 인류의 교육자라는 칭송을 받을 만하다. 그리고 구체적인 교육의 방법과 교육의 내용들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현 교육에 적용되어지는 부분이 많다. 특히 페스탈로치는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는 이념을 가지고서 교육을 해야 하며 교육을 통해 인간이 변화될 수 있다는 인간의 가능성을 믿는 교육에 대한 낙관적 견해를 가지고 그것을 교육에 직접 실천했다는 점이 현 교육에 있어서 큰 시사점이 되고 있다.
현 교육은 평등교육을 공공적으로는 강조하고 있으나 실상은 엘리트중심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예컨대, 각 학교들이 표어로 제시하는 교훈들이 무색할 정도로 현 고등학교 교육에서 유일한 목표는 얼마나 좋은 대학에 얼마나 많은 학생을 입학시키는가 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 서양 교육사- 고대, 중세, 근대
- 교육철학및교육사2A) 코메니우스의 합자연의 교육원리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1)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진보주의 교육관․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주입식교육관-2)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과 교육적 시사점
- 1. 주입식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교육관 진보주의교육관 실존주의교육관 비교설명_주입식 교육관 2. 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 루소의 사상을 바탕으로 한 성숙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루소의 성숙이론을 보다 체계화한 게젤의 이론과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