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4 / 2019.12.24
  • 10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배경
3. 연구방법

Ⅱ. 본 론

1. 브랜드란...

1) 브랜드의 개념 및 정리
2) 브랜드의 기원
3) 브랜드의 변천
4) 브랜드의 필요성
5)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연상
6) 브랜드의 이점
7) 브랜드의 기능
8) 브랜드의 조건

2.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

1) 외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2)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

1) 고전적실패
2) 브랜드확장의 실패
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
4) 사람에 의한 실패
5) 브랜드리뉴얼실패
6) 낡은 브랜드 실패


Ⅲ. 결 론

1. 브랜드전략의 수립

1) 브랜드전략의 의미
2) 브랜드 전략의 5가지 세부 실행단계

2. 브랜드 자산의 미래

1) 개별 브랜드의 증대
2) 판매촉진과 브랜드 자산
3) 유통업체 상표증대

3. 최종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 목적

현대사회는 산업 문명의 발달로 시장의 확대 및 세계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비슷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기업들은 각기 다양한 방법으로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하여 보다 많은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이윤을 창출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자사의 브랜드(Brand)를 강력하게 만들어 관리하는 일이다. 현재 국제 브랜드(Brand) 시대에는 수없이 많은 브랜드(Brand)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브랜드(Brand)의 비중이 날로 더 커져만 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아무리 훌륭한 브랜드(Brand)일지라도 소비자 마음속에 브랜드(Brand)를 제대로 인식시키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된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소비자 마음속에 성공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정확한 브랜드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2) 연구 배경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Brand)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Brand)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전략은 브랜드(Brand)를 강화하는 것이다.”라고 지적하였다. 최근 세계적 불황과 더불어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쟁 상황에서 기업들은 가격 인하에 유혹이 될 수밖에 없고, 계속 그러한 전략을 펼치다 보면 장기적 기업이미지 악화라는 악순환의 고리만 형성하게 된다는 의미인데, 이러한 상황일수록 단기적 가격 인하보다는 브랜드(Brand)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참고문헌
패션마케팅 안광호&황선진&정찬진 수학사 1999
한국의 마케팅사례Ⅲ 이두희 전영사 1999
암웨이 마케팅 김준녕 스몰 비즈니스 1996
성공기업 광고전략 임은모 나남 1992
개정판 마케팅 김창호&신강현&안운석&탁공일 두남 2000
브랜드괴담 매트 헤이그 지아이지오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P&G 환경분석과 국제촉진전략, 해외시장 진출
  • P&G 그룹목 차Ⅰ.연구목적 및 기업선정동기1.연구목적2.기업선정이유Ⅱ.P&G 현황과 이론적 기초1.기업현황(1) 경영이념(2) 제품(3) 매출액(4) 주요사항Ⅲ.P&G 환경분석과 국제촉진전략1.환경분석(1) 경제적 분석(2) 문화적 분석2.기업분석(1) 세계경영전략 (2) 물류전략(3) 마케팅전략(4) SWOT분석(5) 브랜드 중심의 성장전략3.해외시장 진출현황(1) 성공사례(2) 실패사례(3) 실적분석(4) P&G의 혁신전략과 회생Ⅳ.P&G 해외시장에서의 SWOT분석(1) 강점(2

  • [컨벤션 마케팅] 도시브랜드, 컨벤션 브랜딩
  •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에게 있어서 특정 도시상품을 구매하는 판단기준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도시마케팅 요소라 할 수 있다.최근 성공적인 도시브랜드 사례로 꼽히는 홍콩은 요리, 쇼핑, 문화, 관광지, 축제의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한 세계적인 관광지로서 높은 인지도를 지녔으며 동남 아시아의 중심으로 우수한 지리적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다수의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 본부를 유치하고 있으며 국제 비즈니스 도시로서의 높은 인지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국제마케팅 사례연구(오리온 초코파이)국제마케팅 사례연구(오리온 초코파이)● 목 차 ●1. 서론 - 32. 동양제과 소개 42-1. 기업 소개 - 42-2. 기업 연혁 - 42-3. 기업 성장 과정 - 53. 동양제과 SWOT 분석 - 74. 동양제과의 글로벌 정책 -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마케팅을 미국 지사에서 모두 수행하는 체제를 완성하였다.2.1.3 OEC, Market Chain,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목표 통합하이얼의 “OEC”, “market chain” 그리고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 목표의 통합”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뿐만, 아니라 IMD(스위스), INSEAD(프랑스), Kobe(일본) 등과 같은 국제적인 비즈니스 스쿨에서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하이얼의 “Market chain management 모델”은 유럽연합의 사례연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을 기능별로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ROMANSON 로만손 기업소개 로만손 브랜드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ROMANSON목 차1. 선정이유(1) 선정이유(2)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3. 브랜드 이미지 및 구축 전략(1)한국의 시계산업과 로만손의 위치 (2)로만손 브랜드 이미지(3)브랜드 성공 요인(4)로만손 구축전략4. 기술개발(1)OBM전환5. 글로벌 진출 전략(1) 해외 시장 진출 배경(2) 주요 해외 진출지역(3)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6. 결론1. 선정 이유(1)선정이유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