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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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중국진출에 성공한 한국타이어
ⅰ. 한국타이어는?
ⅱ.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성공의 원인
ⅲ. 한국타이어의 경영전략

Ⅱ. 본 론
1.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황
ⅰ. 진출동기
ⅱ. 중국 진출성과
2. 시장현황 및 분석
1) 제품의 수요예측
2) 제품의 특성
3) 유통 및 고객의 특성
3. 중국 시장 초기 진입 과제
4.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
ⅰ. 브랜드 전략
ⅱ. 4p 전략
5. 성공요인 분석
1) 초기진입에 대한 선점효과
2) 유통망의 관리
3) 중국 정부와의 우호적인 관계 구축

Ⅲ. 결 론
1. 한국타이어의 과제 및 문제점
1) 생산품목의 다변화
2) 고부가가치의 판매확대
3) 지역간 가격관리
4) 외부환경에 따른 유연한 대처능력 배양
5) 유통경쟁의 심화

2. 시사 및 결론점
본문내용
Ⅰ. 서 론

⇒ 한국타이어 선정이유 : 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타이어 산업발전사 그 차체였다. 또한 다가올 21세기 한국타이어의 모습을 짐작케 해주는 밑거름이기도 하다. 한국타이어는 아직 세계 초일류기업은 아니지만 한국타이어는 그 어떤 동종업체들보다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58년간 쌓여온 기업 경쟁력은 2002년 세계 7위, 2007년에 이르러 서는 ‘세계 5대 타이어 메이커 도약’이라는 결실도 다가올 것이다.
한국타이어의 현재보다는 밝은 미래와 비젼이 우리 팀의 가슴에 와 닿았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으로 활동무대를 넓혀 가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팀은 한국타이어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1. 중국진출에 성공한 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는 1996년 중국에 첫 발을 내디딘 한국타이어는 7년만인 2003년 현재 2억 8000만 달러의 매출과 3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4년에는 4억2300만 달러의 매출액과 5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하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제는 승용차를 기준으로 4대 중 1대가, 신차 기준으로는 3대 중 1대가 한국타이어 제품을 장착하고 출시될 정도로 그 선호도가 높아졌고, 매출액 및 순이익도 해마다 30%이상의 초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중국의 타이어시장에서 돌풍 을 일으키며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는 한국타이어가 이처럼 빠르게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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