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의 러시아 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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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진로소주
2. 국내외 활동현황
3. 기업선정의 이유
4. 러시아 진출 이유
5. 러시아 진출 시 문제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진로소주 - 개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주류회사

30여 년 동안 국내시장 1위 고수

1924년 부터 2004년 까지, 판매된 진로의 양은 약 287억병

1. 진로소주 – 회사연혁(1)
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소주 진로(眞露) 생산 판매
1968.11 진로소주 베트남 첫 수출
1996.11 소주.위스키 부문 "ISO9001" 획득
1996.12 참나무 통 맑은 소주 "96환경소비자 대상" 수상
1998.10 "참眞 이슬露" 출시
1998.12 세계 증류주 시장 석권(1위)
1998.12 5천 만불 수출 탑 수상
1999.06 참진 이슬로 미국시장 진출
1999.12 참진 이슬로 출시 14개월 말에 5억병 판매 돌파
2000.12 히트상품 및 광고대상 46관왕
2001.04 참진 이슬로 20억병 판매 돌파
2001.11 7천 만불 수출 탑 수상
2001.12 참 이슬 히트상품 51관왕 차지
2002.02 참 이슬 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차지
2003.05 진로, 세계 증류수 판매량 2년 연속 1위

- 2004.05  진로 3년 연속 세계 증류수 판매 1위 - 2004.06 참 이슬 상반기 히트상품상 18관왕 석권2004.06  참 이슬 상반기 100대 브랜드 선정 - 2004.07  참진 이슬로 70억병 판매 돌파 - 2005.  '참 이슬' 전국 시장 점유율 55.4%, 수도권 92.7% 달 성 - 2005.02  일본 소주시장 7년 연속 1위 - 2005.04  '참 이슬' 1분기 100대 브랜드 선정 - 2005.04 장동건, '참 이슬' 일본 모델로 선정 - 2005.06 하이트 컨소시엄과 M&A 본 계약 체결 - 2005.07 공정거래위원회 진로-하이트 결합 승인 - 2005.09 법정관리 졸업 - 2005.09 국가고객만족도(NCSI)8년 연속 1위 1위
참고문헌
러시아 비즈니스 (급성장하는 21세기 황금시장, 러시아를 잡아라) 윤성학 지음

http://www.jinro.co.kr/ ( 진로그룹 홈페이지 )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CEO 인포메이션

 “주목 받는 러시아의 성장잠재 력”  오승구, 박번순

21세기한국 왜 러시아인가? 홍완석 지음

연합뉴스  2006년 2월 26일 “[KOTRA] 한국産 '러시아국민브랜드' 지속 늘고 있다”

일간스포츠 2006년 3월 28일 [마케팅대상]‘자기혁신’ 으로 만든 소주 명품

문화일보 2006년 3월 23일  진로, 5년 연속 판매량 세계 1위

동아일보 2006년 3월 14일  "“두꺼비, 세계를 향해 뛴다”…美-中 공략 ‘글로벌 진로’ 시동"  파이낸셜뉴스 2006년 3월 12일 [유통,이젠 글로벌화-진로]日 소주시장 점유율 1위 ‘신화는 계속된다’

파이낸셜뉴스2006년 3월 12일 [유통,이젠 글로벌화-진로]한덕호 진로 재팬 사장 “브랜드 인지도가 최고 저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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