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학생 고객 창출을 위한TGIF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4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패밀리 레스토랑의 도입
-현 외식산업의 주소
-패밀리 레스토랑 도입배경
2.T.G.I Fridays의 현 주소
-T.G.I Fridays의 현 주소와 문제점
-Membership card, Family Restaurant 그리고 대학생
-문제제기 및 논문주제 제시
2. 본론
1.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현재 대학생들의 생각
: 서울시내 대학생 26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1:1 인터뷰
2.TGIF가 고객들에게 외면 당한 이유
1)차별적인 메뉴가 없다.
2)산만한 분위기
3)선두적인 이동통신사와의 제휴실패와 Buzz 마케팅 실패
4)지나친 벤치마킹으로 인한 독창적인 서비스 제공 실패
5)짧은 브랜드 생명력
3.대학생고객창출을 위한 전략
1)새로운 메뉴개발
2)고객이 참여 하는 요리 경연대회
3)다정하고 깔끔한 복장 정비
4)신입생을 위한 할인 행사
3.결론
: 새로운 도약을 위해 TGI Fridays에게 남겨진 숙제
<별첨>
1. 설문자료와 통계서
서울시내 261명을 대상으로 한 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전반적 설문
해당 설문에 대한 통계서 (* EXCEL Work sheet 별첨)
2. 참고문헌
3. 논문개요
4. 본 논문 참가자 명단
- 본문내용
-
1. 서론
1. 패밀리 레스토랑의 도입
현재 국내 외식산업의 시장 규모는 해가 갈수록 성장해 나가고 있다. 2003년 39조원에서 2005년 45조원의 규모로 성장, 2년 사이에 15%가량 증가하여 다른 어떤 산업보다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 주고 있다. 이 가운데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산업 전체 규모의8100억 원을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는 1조원이 육박할 것으로 전망이 된다.
미국은 전체 국민의 89.9%가 최소한 1주일에 1번 외식을 할 만큼 외식의 수요가 상당하며 그에 따른 서비스와 문화 산업이 가장 잘 발달되어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이런 미국의 외식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레스토랑의 형태로서 국내에는 1980년대 중반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새로운 개념의 업태이다.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이란 용어를 정의하자면 말 그대로 가족 동반고객을 겨냥한 전문외식 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의 국내진출이 본격화 된 것은 일본의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인 <코코스>를 백화점 업체인 ‘미도파’에서 도입을 하면서부터였는데 당시가 1987년 무렵이었다. 하지만 패밀리 레스토랑은 80년대 중반만 해도 그 개념 자체가 아직 한국에서는 생소한 개념이었고, '식당'이란 말 보다 '레스토랑'이란 말이 주는 고급스러운 뉘앙스 때문에 지금처럼 친근하고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외식 산업이 아니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역사의 진정한 태동은 지난 1992년 롯데그룹 계열의 푸드스타가 운영하는 <T.G.I Fridays>로부터 시작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