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색채심리학] 성공사례 S-OIL(에쓰오일) VS 실패사례 한국도자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1. 성공적 색채 이용 광고 :S-OIL

2. 비성공적인 색채 이용광고 : 한국도자기

3.광고색채 비교분석

4. Conclusion


본문내용
Intro.

만약 누군가 당신에게 지금 즉각적으로 생각나는 색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바로 당신의 마음에서 떠오르는 색, 그것이 당신에게 지금 가장 선호되는 색일 것이다. 그리고 그 색은 당신의 기호에 의해 선택될 수도 있고, 당신의 마음 상태에 의해 선택될 수도 있다. 말하자면, 특정한 색에 대한 선호도는 사람이 본래부터 가지고 있는 호감도에 의해서 결정될 수도 있지만, 색을 선택하게 되는 사람의 심리상태에 의해서, 또는 다른 주변 요소들과의 조화에 의해서 많은 부분 색에 대한 호감도와 선호도가 바뀔 수 있다는 것 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색에 대한 심리를 다루는 것이 색채심리학이다.
색채 심리학이란 ‘색채와 관련된 인간의 행동(반응) 을 연구하는 심리학’ 이라고 정의되고 있다. 광고에 있어서 쓰이는 색채. 수많은 색들이 광고의 이곳저곳에 어떤 때는 Main part로써, 어떤 때는 Sub part로써 쓰이고 있다. 이러한 색채들이 아무 의미 없이, 광고제작자의 기호에 따라, 혹은 그냥 무의식적으로 쓰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정답은 No이다. 이러한 색들은 ‘색채심리’에 기초하여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치밀하게 계획되어서 쓰이는 광고의 중요한 material이다. 구매자들의 대부분은 상품명과 기업보다는, 색이나 음악으로써 그 제품을 기억하기를 선호한다. 인간의 기억력은 무한하다고 말하지만, 일단 장기기억으로 넘어간 기억들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선명하게 남아있는 ‘단서’가 필요하다. 그러한 단서가 될 가능성이 가장 많은 것이 바로 색이다.
비단 제품의 색뿐이 아니라 광고 전반에 걸쳐 쓰인 색은 기억을 끌어내기 위한 확실한 ‘단서’가 될 가능성이 크다. 왜냐하면 인간의 기억체계는 어문적이라기 보다는 시각적이기 때문에 말로써 기억된 ‘단서’들 보다는 시각적으로 기억된 ‘단서’가 좀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색채의 기능성- 포스터나 상품의 패키지 등과 같이 특정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한다면 색채의 기능성에 고려해야 함- 적절한 색의 사용은 내용의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고,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배색해야 함- 디자인, 기능, 품질 면에서 차이가 없는 상품 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색을 선택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상품구매의사 결정에 영향을 줌.>실패사례: 자극적인 빨간색 사용, 배경과 글씨가 똑같은 경우④ 유행색의 경향- 유행색의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각 기업들은 부족한 2%가 아닌 200%이상의 성과를 거두어 내고 있다.-컬러마케팅 정의- 컬러마케팅 성공사례1. SK엔크린 2. S-Oil -컬러마케팅 실패사례1. 현대오일뱅크 -컬러마케팅 총평 (현재와 향후 전망)-패션마케팅(Fashion Marketing) 이란?-패션마케팅 활동의 특징-패션마케팅 성공사례 1베이직 하우스 RE-POLO 캠페인-패션마케팅 사례 2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열풍 –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콜레보레이션 사례

  • [색채마케팅] 컬러마케팅
  • 목 차1.컬러마케팅의 정의2.컬러마케팅의 필요성3.컬러마케팅의 중요성4.색의 심리적의미에 따른 시각적 효과5.색채 이용사례⑴ 단일한 컬러를 사용한 마케팅⑵ 선택의 기쁨이 있는 마케팅⑶ 파격적인 컬러⑷ 색을 바꿈으로써 기존의 이미지를 바꾼 사례⑸ 경쟁자와의 차별화의 색⑹ 마케팅 실패6. 관련 기사7. 색채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8.색채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구축 및 활용 방안1.컬러마케팅의 정의색상으로

  • [마케팅] 컬러 마케팅을 통한 효과와 사례연구
  • 성공사례 251. 국내 브랜드 사례 25가. SK-엔크린, 현대오일뱅크, S-Oil, GS칼텍스 25나. NAVER, PARAN 25다. 삼성카드 BC카드 26라. 포카리 스웨트 26마. 레모나 26바. 엔시아 272. 해외브랜드 사례 27가. Coca-Cola 28나. PEISI 28다. Kodak 28라. FUJIFILM 28마. 버거킹, 파파이스, KFC 29바. IBM 29Ⅳ. 결 론 30 참고문헌 33Ⅰ. 서 론1.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사람이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접하게 되는 컬러들. 경험이 누적될수록 컬러는 인간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 [색채마케팅]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
  • 광고캠페인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빨강색을 이미지 컬러로 내세운 점이 이전의 광고와 다른 점이었는데 예를 들어 모델이 눈 밭 위에서 빨강색 스웨터를 입고 나온다거나 빨갛게 잘 익은 사과를 손에 들고 있는 광고가 그러했다. 특히 빨간 사과는 BC카드의 동그란 마크를 연상시키면서 BC카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특정한 컬러를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에 이용하는 컬러 마케팅의 사례는 수없이 많지만 BC카드의 경우는 그 중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