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도와 기능성 화장품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주제
2. 연구 선택 배경
Ⅱ. 본론
1. 가설
2. 변수
3. 사전적 정의
4. 조작적 정의
5. 연구방법
6. 연구의 한계
7. 설문지 및 개별문항 분석
8. 설문 문항 간 연관관계분석(SPSS)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주제
예전에는 주로 신문이나 라디오를 통해 정보를 얻었지만, 지금은 텔레비전. 인터넷뿐만 아니라 심지어 휴대폰을 통해서도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대중매체에 대한 우리의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흑백TV가 컬러TV으로 바뀌듯 많은 사람들은 점점 외모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여성의 경우 외모에 대한 관심이 하루 이틀 된 일이 아니지만, 남성의 경우 능력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였지만 외모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 많이 쓰는 단어 ‘생얼 - 생얼굴’, ‘꽃미남’, ‘비호감’, ‘썩소 - 썩은미소’등을 보더라도 많은 유행어가 외모에 관한 것이다. 이성들의 관심 요소뿐만 아니라 취업에서도 많은 회사들이 첫인상을 중요한 요소
로 꼽았다. 이처럼 외모지상주의는 여성뿐만 아니라 많은 남성들이 외모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 참고문헌
-
- 인터넷 자료 조사
․ 필름 2.0 기사 → <호모포비아와 시장 남성 소비시대 2>
→ <창궐하는 Mr. 뷰티 공화국 바야흐로 남성 소비시대 >
․ 신문기사
남성 기능성 화장품 각광 [뷰티누리 2006-03-29]
[성년의 날] 남자친구에 주는 성년선물 [조선일보 2004-05-02]
여자들의 선호도 변화 "남자? 돈보다 잘 생긴 외모!"[팝뉴스 2006-04-07]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 남자중 누가 제일 예쁘니”[조선일보 2006-02-28]
“외모가 경쟁력” 남자들이 예뻐진다 [쿠키뉴스 2005-11-16]
아버지는 주름 펴고 아들은 여드름 관리 [파이낸셜뉴스 2005-04-22]
이 남자, 하얀게 장난이 아닌데… [한겨레 2004-03-18]
[웰루킹시대]날좀보소 [뉴스메이커 2004-06-20]
- TV보도
"외모 가꾸는 이유는 자기만족" [연합뉴스 TV 2006-04-17]
- 네이버 국어사전
- 문헌 자료 조사
․ <조사방법의 이해와 SPSS의 활용> 대영문화사 한승준 著
․ LG주간경제 723호 2003.04.16 기능성화장품 전성시대
자료평가
- 뭐 괜찮은거 같네용.
- na2yu***
(2010.05.27 19:15: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특성에서 휴먼서비스에 대해 논하시오
- 멕시코 음식문화
- [디지털도서관, 전자도서관, 전자책, e-book] 디지털도서관, 전자책(e-book)의 개념, 특성, 장단점과 디지털도서관, 전자책(e-book)의 문제점 및 디지털도서관, 전자책(e-book)의 발전방향 분석
- 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아동센터의 역사와 역할, 기능, 올해 정부의 사업방향, 현재 이슈, 지역아동센터 관련 정책 등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신의 강점과 약점
- 노인복지의 개념과 목적 및 원칙
- 노인복지에 대해(개념, 목적, 원칙 등) 자세히 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 노인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집단상담 영상 분석, 영상분석 단계, 영상분석 작업
-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