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도와 기능성 화장품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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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연구주제
2. 연구 선택 배경

Ⅱ. 본론

1. 가설
2. 변수
3. 사전적 정의
4. 조작적 정의
5. 연구방법
6. 연구의 한계
7. 설문지 및 개별문항 분석
8. 설문 문항 간 연관관계분석(SPSS)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주제



예전에는 주로 신문이나 라디오를 통해 정보를 얻었지만, 지금은 텔레비전. 인터넷뿐만 아니라 심지어 휴대폰을 통해서도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대중매체에 대한 우리의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흑백TV가 컬러TV으로 바뀌듯 많은 사람들은 점점 외모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여성의 경우 외모에 대한 관심이 하루 이틀 된 일이 아니지만, 남성의 경우 능력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였지만 외모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 많이 쓰는 단어 ‘생얼 - 생얼굴’, ‘꽃미남’, ‘비호감’, ‘썩소 - 썩은미소’등을 보더라도 많은 유행어가 외모에 관한 것이다. 이성들의 관심 요소뿐만 아니라 취업에서도 많은 회사들이 첫인상을 중요한 요소
로 꼽았다. 이처럼 외모지상주의는 여성뿐만 아니라 많은 남성들이 외모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참고문헌
- 인터넷 자료 조사
․ 필름 2.0 기사 → <호모포비아와 시장 남성 소비시대 2>
→ <창궐하는 Mr. 뷰티 공화국 바야흐로 남성 소비시대 >
․ 신문기사
남성 기능성 화장품 각광 [뷰티누리 2006-03-29]
[성년의 날] 남자친구에 주는 성년선물 [조선일보 2004-05-02]
여자들의 선호도 변화 "남자? 돈보다 잘 생긴 외모!"[팝뉴스 2006-04-07]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 남자중 누가 제일 예쁘니”[조선일보 2006-02-28]
“외모가 경쟁력” 남자들이 예뻐진다 [쿠키뉴스 2005-11-16]
아버지는 주름 펴고 아들은 여드름 관리 [파이낸셜뉴스 2005-04-22]
이 남자, 하얀게 장난이 아닌데… [한겨레 2004-03-18]
[웰루킹시대]날좀보소 [뉴스메이커 2004-06-20]
- TV보도
"외모 가꾸는 이유는 자기만족" [연합뉴스 TV 2006-04-17]
- 네이버 국어사전
- 문헌 자료 조사
․ <조사방법의 이해와 SPSS의 활용> 대영문화사 한승준 著
․ LG주간경제 723호 2003.04.16 기능성화장품 전성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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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뭐 괜찮은거 같네용.
  • na2yu***
    (2010.05.27 19: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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