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5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경 쟁 기 업 분 석
S T P 분 석
◎
표 적 시 장 선 정
◎
포지셔닝
3 C 분 석
SWOT분석/전략
4 P 분 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결 론
설문조사결과
인터뷰결과
- 본문내용
-
서 론
현재의 우리들은 그야말로 각종 웰빙 제품들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편의점의 음료 코너에 서서 커피보다는 녹차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유기농 제품들에 눈길을 주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웰빙 트렌드와 함께 녹차의 다양한 효능과 이로움이 널리 알려지면서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시판되고 있으며, 녹차의 응용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차를 마시기 위해 커피 전문점으로 발길을 돌렸던 우리들에게 오설록 티하우스의 존재는 ‘아! 이런 곳도 있었구나!’ 라는 탄성을 자아내게 하였다. 그래서 녹차 테마 카페라는 확실한 브랜드 색깔을 가지고 있는 오설록 티하우스의 마케팅 사례를 연구해 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의견이 나오게 되었고, 사전 조사를 통해 사례 분석 프로젝트의 대상 기업으로는 그야말로 적격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다행히 마케팅 담당자 분과의 컨택도 순조롭게 이루어져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1. 웰빙 트렌드와 녹차
‘웰빙'(well-being)은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ㆍ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다. 웰빙(well being)은 최근의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식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행복한 삶을 의미한다. 요즘엔 몸과 마음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나 문화 코드로 해석되고 있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삶보다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 있는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웰빙족은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 식품을 먹고, 화학조미료와 탄산음료를 꺼린다. 값비싼 레스토랑 식사 대신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를 선호한다. 웰빙은 경제력으로 단순히 잘 먹고 잘 사는 인생을 뜻하는 것이 아닌,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육체적으로 건전한 문화적인 삶으로 이해해야한다.
이런 의미에서 육체적 건강[健], 정신적 건강[靈] 사회적 건강[和]을 추구하는 녹차문화는 수천년 전부터 누려온 우리의 대표적인 웰빙 문화요 웰빙 코드였던 것이다. 녹차는 육체, 정신적 건강을 유지케 하는 자체적인 효능에 기호식품으로서 서로 어울리게 하는 사회적 기능을 담당하는 그 자체가 웰빙 식품이다. 대표적인 친환경 그린(green) 식품이며 슬로우 식품이며 건강식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