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에서 충성고객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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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충성고객이란?

2) 충성고객이 갖는 특성

3) 충성고객의 중요성

4)기업매출에 미치는 영향

5) 충성 고객 만들기 위한 기업의 전략 - 관계마케팅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10 10 10" 법칙이라는 고객 관리 방법이 있다. 이 법칙은 한 사람의 고객을 유지하는 데 10만원이 들고, 한 사람의 고객을 잃는 데는 10초밖에 걸리지 않고, 한 사람의 고객을 다시 찾는 데는 10년이 걸린다는 이야기이다. 이처럼 모든 고객은 항상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다. 고객의 입장인 우리 역시 더 나은 상품과 브랜드를, 더 나은 전문가를, 더 나은 매장을 찾아 언제든지 떠난다. 또 더 낮은 가격과 더 유리한 거래 조건을, 더 신뢰할 수 있는 영업인을 찾아 미련 없이 떠나 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다른 꽃을 찾아 날아가는 나비와 같은 고객들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면 더 달콤하고 향기로운 꽃을 찾아 떠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수업시간에도 충성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 배운 적이 있다. 회원 가입 시 생일날이 되면 쿠폰이 오거나, 화장품 샘플을 주는 등의 우리가 상품을 구매하다 보면 우리를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마케팅을 접해본다. 그래서 우리는 충성 고객이 기업에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에 기업이 그리도 노력을 하는지 궁금하여 이 주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본 론

1) 충성고객이란?
충성고객이란 '특정 회사의 상품이나 브랜드, 서비스 등을 반복적으로 재구매 하거나 이탈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여기까지는 단골고객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충성고객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주변 사람들을 추천하거나 적극적으로 추천할 의향을 가진 고객을 말한다.

참고문헌
<고객 마케팅 실수 300가지> Krieff Allan 두비 미디어
<충성 고객 이렇게 만든다.> Griffin Jill 세종서적
<고객의 눈으로 보면 모든 것이 새롭다.> 이철 학현사
<한번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드는 100가지 비밀> 핫토리 타카유키 다이아몬드사
<기업의 충성도 프로그램이 고객의 가치 지각 및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예종석 논문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고객지식수준과 산업형태> 임재영 논문
<전략적 고객관계관리> 권금택 대명
<고객만족과 전환비용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성희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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