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신한은행 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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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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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신한은행을 조사하게 된 계기
2. 신한은행의 소개
3. 신한은행의 비전과 경영방침
본론
(1) 신한은행
1. 금융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온 은행
2. 잠자는 금융 시장을 깨워라
3. 23년의 신화, 신한의 도전과 성공 스토리
(2) 성공 신화의 4가지 전략
1. 고객을 위한 일에 불가능이란 없다.
2. 변용의 리더십으로 참여하고 이끈다.
3. 윤리경영과 투명 경영을 하는 기업
4. 사회적 책임 경영을 통해 사회와 함께 발전한다.
(3)신한은행의 소비자를 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해서 부족한 점을 회기분석을 통해 점검
1. 조사의 내용과 조사방법
2. 조사결과의 해석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1. 신한은행을 조사하게 된 계기
처음에 신한은행을 조사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는 신한은행이 2006퍼스트 브랜드 대상("2006 퍼스트 브랜드 대상(First Brand Awards 2006)"은 소비자들이 직접 꼽은 각 부문 우수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지난 1월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인터넷과 관제엽서를 통해 총 832,703건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을 수상했기 때문에 어떻게 경영 하였기에 2년 연속 수상 할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을 알 고 싶었다. 또 한 잘 경영 하고 있는 은행이더라도 배우는 학생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조금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고 싶었기 때문에 조사하게 되었다.
그리고 시장개방화의 물결 속에서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경쟁력의 확보와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서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에 의한 고객만족의 향상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만족이 목표인 서비스 마케팅의 적극적인 도입과 실행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마케팅관리자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차별화시켜 경쟁우위를 확보하여야 하며, 전략변수로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명확한 개념규정과 정확한 마케팅정보가 필요하다
신한은행의 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변수인 은행서비스 품질의 수준과 관련문제들을 분석함으로써 은행서비스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집행의 개선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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