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룩 탐방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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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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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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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기업 분석
1. 기업현황 분석
(1) 기업 History
(2) 기업 규모 및 매출액
(3) 조직 구조
(4) 브랜드 구조
(5) 브랜드 현황 - 레니본
2. 기업철학 분석
(1) 가업 핵심 운영 철학 정의
(2) 기업 핵심 철학 반영 마케팅 전략
Ⅱ. CEO 분석
1. 탐방 전 자료 분석
1-1. CEO 약력
1-2. CEO 가치관 및 경영운영철학
(1) 오리지널리티 구축
(2) 공격경영
(3) 가장 아끼는 것은 사람, 가장 아끼지 않는 것은 투자
(4)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스티븐 코비)” - 시간관리
2. 탐방 후 자료 분석
2-1. 기업 CEO 자질
(1) 기업경영철학
(2) 조직문화
(3) 경영 위기극복 사례
(4) 향후 기업 경영계획
2-2. 기업 CEO 능력
(1) 패션산업 CEO에게 필요한 경영지식
(2) 과거 Career
(3) 새로운 경영전략의 아이디어 원천
2-3. 기업 CEO 경영관리 요소
2-4. 기업 CEO가 제시한 미래의 패션산업의 인재에 대한 조언
Ⅲ. 탐방 후기
- 본문내용
-
1) 엘레강스 캐릭터 브랜드 “기비”
런칭한 지 올해로 16년 차인 컬러 코디 브랜드로서 메인 타겟은 25-35세이다. 리뉴얼을 통해 프린트로 차별화 전략을 펼쳐 기존의 컬러 브랜드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한국의 에트로를 표방하고 있다.
2) 브리티쉬 트래디셔널 브랜드 “키이스”
13년 차인 키이스의 메인 타겟은 24-27세이다. 하지만 실 구매가 50대까지 이루어지자 키이스는 “젊어지자”를 모토로 리뉴얼 하였다. 기존의 전통성에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진 키이스의 리뉴얼은 피팅감을 젊은층의 패턴과 실루엣에 맞게 보강하고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제시함으로써 20대 초반의 고객까지 유입시킬 수 있었다.
3) 경쟁 브랜드가 없는 “레니본”
‘레니’라는 유럽귀족의 어린 딸의 이름에 북유럽의 극존칭 의미인 VON을 붙인 합성어인 레니본은 22-23세 여성을 메인 타겟으로 한다. 트래디셔널 캐릭터 캐주얼을 중심으로 럭셔리 로맨틱 감성을 제안해 캐릭터 시장에서 차별화된 영역을 구축한 레니본은 많은 카피 브랜드를 탄생시킬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4) 마쥬
프랑스 직 수입 영 캐주얼 마쥬는 작년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사업을 전개하였다. 메인 타겟이 20대 여성인 마쥬는 같은 수입 브랜드이긴 하지만 폴앤조나 메이즈메이에 비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다. 마쥬는 지난 3월 한달 매출이 1억2천만원을 기록, 갤러리아 백화점으로부터 우수 브랜드 표창까지 받을 정도로 상승세를 보이며 여성 영캐주얼 조닝내 차세대 주자로 떠올랐다. 현재 매장은 4개이나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5) 폴앤조
프랑스에서 1999년 런칭한 디자이너 브랜드인 폴엔조는 25-35세의 여성이 메인 타겟이다. 앤티크,로멘틱 하지만 진보적인 트랜드를 제시한다.
자료평가
- 비교적 인터넷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 heed***
(2007.10.30 18:3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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