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 위주의 자료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3 연구의 기대효과
Ⅱ. 이론적 배경
2.1 서비스품질
2.2 서비스품질 측정모형
2.3 기업이미지
2.4 고객만족
2.5 고객충성도
Ⅲ. 실증분석
3.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3.2 자료의 수집 및 분석방법
3.3 표본자료의 특성
3.4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3.5 가설검정 결과
Ⅳ. 결론
4.1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4.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1 연구배경
- 인터넷 네트워크의 확산으로 기존의 경제활동 범위는 커다란 변화를 맞이함
-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는 금융 산업의 전자화 및 정보화를 급속도로 진행
- 은행의 경우 정보 집약형 산업으로 인터넷의 전자 금융화를 더욱 촉진
- 전자 금융화의 확산으로 고객들은 다양한 온라인 은행업무를 누리게 됨
- 인터넷 사용의 확산은 서비스 접점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
- 인터넷 주 사용자가 잠재된 주 고객이라는 점
- 인터넷뱅킹은 고객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이탈 방지가능
고원가성 고객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시스템임
1.1.2 연구목적
- 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 결정요인 파악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관계 분석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요인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관계분석
기업이미지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인터넷뱅킹 서비스 고객만족과 충성도 사이의 관계분석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정경미(2002), “인터넷뱅킹과 폰뱅킹에서 소비자 만족도 비교”
박하범(2003), “인터넷뱅킹 서비스 평가를 통한 인터넷뱅킹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고객평가를 중심으로”
하제헌(2003), “인터넷뱅킹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윤석(2003), “지각된 e-Service 품질과 가치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엄현민(2003), “우체국 인터넷뱅킹의 서비스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홍혜경(2003), “인터넷뱅킹의 서비스품질 결정요인이 소비자만족에 미치는 영향”
Parasuraman, A., V, A. Zeithaml,. and Berry, L(199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27: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