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지법인 개요

해외투자사업 개요

해외투자사업 성공 개요

시사점 및 토의과제
본문내용
Ⅱ. 해외 투자 사업 개요

투자형태: 단독(지분율: 100%)

해외투자 목적(피 투자국 결정요인)

- 해외수출시장 다변화 필요
- 신흥시장정책의 필요성
- 미주지역 시장의 한계점 인식

투자국 선정요인

- 서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
- 한국상품의 높은 인지도
- 대규모 중산층
참고문헌
www.kotra.or.kr
www.young-hyundai.com
http://global.hyundai-motor.com/user/DirectFrame.aspx?Distributor=india

머니투데이 2006/04/17 <인도 “메이드 인 차이나, 물렀거라”>
머니투데이 2006/04/26 <애널리스트가 본 현대차의 과제>
메이커뉴스 2002년04월호<현대, 인도에서 2대 메이저 업체로 급부상>
매일경제 2006/01/10 <‘기회의 땅’ 인도의 매력>
헤럴드경제 2006/04/18<‘제조업 허브’ 이젠 中에서 印으로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는 인도 현지기업으로 성장하고 그들 사회와 경제에 기여할 자동차 기업으로 즉, 현대의 인도 공장이 아닌 ‘인도의 현대공장’으로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서 FDI를 선택 하였다.③ 여러 규제와 외국기업이 겪는 마찰을 피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가 간접투자 진출 시 예상되는 파트너들이 51%이상의 지분을 요구하고 있었고, 현지 업체와 합작한 기업들이 거의 대부분 파트너와의 의견 충돌로 경영 문제를 안고 있었다. 또한 인도정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O목차OI.서론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선정이유II.본론환경분석1.인도 시장의 특성2.인도의 경제적 환경3.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4.인도의 환경 분석 및 특징5.인도의 자동차시장 환경6. 산업내 경쟁자(인도의 자동차 업체들)투자전략1. 인도진출2.단독투자3.입지선정마케팅 4P전력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성과III.결론Ⅰ. 서 론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성공요인, 소니 해외진출전략 특징
  • 현대자동차는 FDI로 진출하면서 합작투자를 할 수도 있었다. 합작투자는 과도한 투자비 부담을 줄이면서 자신의 합작사의 강점을 상호보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의사결정 지연, 이익배분 분쟁, 계약 조건 변경 등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도 사실이다. 실제로 현대차가 인도에 진출할 당시 합작 형태로 인도에 진출한 Ford의 경우, 파트너와의 의견 불일치로 공장 건설이 지체되고 있었다. 반면 단독투자를 하면 경영을 100%통제 할 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 사례
  • □ 현지공장 설립과 협력업체현대 자동차 인도법인은(HMI)는 1996년 5월 인도에 설립된 현대자동차 최초의 100% 단독 출자 해외생산법인으로서, 4억 달러를 투자해 착공 후 17개월 만에 타밀나두주 첸나이시 인근에 제 1공장을 착공하여 인도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1998년 9월 제 1공장의 완공과 더불어 상트로(국내명 아토즈)를 생산,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2007년에는 30만대 규모의 제 2공장을 추가로 설립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30만대 규모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전략
  •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 인도지역으로의 진출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시장 개척방안과 현지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 .I. 인도 시장 진출 배경과 장애*1994년 현대 자동차는 유례없는 인도시장 100% 단독투자를 통한 직접 진출을 요망*인도 정부는 인도기업과의 합작 투자 진출을 요구 *국내 현지 정부 규제로 인해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