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연구] 쓰리세븐(777) 의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쓰리세븐의 역사 및 소개

3. 해외진출 과정의 역경• 극복 과정

3.1 품질로 승부를 걸다
3.2 부가가치의 창출
3.3 새로운 유통 경로의 확보
3.4 위기를 기회로
3.5 브랜드를 지키다

4. 현재 시장진출 현황

4.1 미국// 4.2 중국// 4.3 동남아시아 // 4.4 국내

5. 쓰리세븐의 경쟁우위 및 현재 상황

5.1 기술부문
5.2 유통망
5.3 현재 상황

6. 쓰리세븐의 미래 전략

6.1 제품 차별화
6.2 독자 브랜드 육성
6.3 브랜드 관리
6.4 새로운 시장 개척
6.4.1 인도 • 아프리카// 6.4.2 동남아 시장// 6.4.3 멕시코 • 브라질// 6.4.4 러시아

7. 맺으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벌써 2005년 한 해가 저물어 간다. 2005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이 있었으며 그 발전은 특히 경제 분야에서 두드러졌다. 굳이 삼성과 LG같은 대기업을 논하지 않더라도, 많은 기업들이 해외에서 성공을 거두며 경제 분야에 있어서의 ‘한류’를 이어나갔다.

국제 경제 무대에서의 기업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신속하게 변하는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개발해 내는, 앞서가는 기업만이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기업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것을 생각해 볼 때에, 경제 분야에서 우리나라가 비약적인 성장을 한 사실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대기업 몇 의 성과만이 기억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실제로 국가 경제를 발전시키는 주역으로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활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사실이 잘 알려져 있는 것 같지 않아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다. 꼭 크고 화려한 제품이어야만, 기업의 규모가 커야만 그 기업이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 받는 것은 아니다. 대한민국이 경제 발전을 이룩한 데는 조용하지만 탄탄하게 자신들의 길을 달려온, 금싸라기 같은 중소기업들의 역할이 컸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 의 ‘5막 경쟁 드라마’ 적용 Ⅱ. 예견 경쟁 1) 쓰리세븐 기업 소개 2) ‘예견 경쟁’이란? 3) 창업 과정 및 ‘예견 경쟁’의 관점에서 해석 Ⅲ. New Power 준비 경쟁 1) 전략적 의지 2) 전략적 청사진 3) 주도권 확보 Ⅳ. 초기 시장 경쟁 1) 손톱깎이 산업의 특성 2) 시장 진입 시기의 경쟁 기업 및 시장 상황 3) ‘New Power 및 초기 상황 분석을 제품/서비스에 구현 Ⅴ. 주류 시장 장악 경쟁 1) 국제 마케팅 전략 2) 원가 구조 개선을 위한 전략 3) ‘보잉-777

  • [국제마케팅] 777 쓰리쎄븐(대성금속공업) 글로벌마케팅사례
  • 쓰 리 쎄 븐(대성금속공업)차 례Ⅰ-1.기업 연혁 및 소개3Ⅰ-2.산업 및 경쟁현황5Ⅱ-1.국제화 전략 및 진출방식7Ⅱ-2.경쟁전략 및 목표9Ⅱ-3.시장세분화 전략 및 목표10Ⅱ-4.마케팅믹스 전략(4P)13Ⅱ-5.마케팅 성과 및 시장지위15Ⅲ-1.향후전망19Ⅲ-2.참고문헌22Ⅰ-1. 기업연혁 및 소개■ 연 혁 1975 대성금속 창립(現 김형규 사장) 1979 서울사무소 개설

  • [마케팅] 쓰리세븐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777쓰리세븐 회사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1. 쓰리세븐의 역사 및 소개2. 해외진출 과정의 역경• 극복 과정2.1 신뢰는 생명이다2.2 품질로 승부를 걸다2.3 부가가치의 창출2.4 새로운 유통 경로의 확보2.4.1 월마트를 뚫어라2.5 위기를 기회로2.5.1 미국 보잉사와의 상품권 분쟁2.5.2 중국의 복제품2.5.3 911 테러 이후 미국 비행기 탑승객의 손톱깍기 휴대 금지3. 매출과 번창4. 성공 요인 및 해결방안5. 결론PROLOGUE지난 1997년 10월, 중국 경공업 단

  • [국제경영] 벨금속 & 쓰리쎄븐의 비교 분석
  • 벨 금속 & 쓰리쎄븐의 비교 분석국제 경영 2004년 12월 6일 1. 기업 선정 이유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활동 무대도 더욱 넓어졌다. WTO체제 출범 이후 국가간 자유 무역은 더욱 활발해 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수출입뿐만 아니라 해외 직접 투자 및 라이센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세계 여러 기업과 경쟁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글로벌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 가고 있는 추세이며, 그 속에서 우리 기업들

  • 쓰리쎄븐의 전략 분석
  • 쓰리쎄븐의 ‘5막 경쟁 드라마’ 적용Ⅱ. 예견 경쟁1) 쓰리쎄븐 기업 소개2) ‘예견 경쟁’이란?3) 창업 과정 및 ‘예견 경쟁’의 관점에서 해석Ⅲ. New Power 준비 경쟁1) 전략적 의지2) 전략적 청사진3) 주도권 확보Ⅳ. 초기 시장 경쟁1) 손톱깎이 산업의 특성2) 시장 진입 시기의 경쟁 기업 및 시장 상황3) ‘New Power 및 초기 상황 분석을 제품/서비스에 구현Ⅴ. 주류 시장 장악 경쟁1) 국제 마케팅 전략 2) 원가 구조 개선을 위한 전략3) ‘보잉-77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