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히트상품-한경희스팀청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히트상품 선정
☆ 히트 원인
☆ Newness 속성 분석
★ normal
★ minor
☆ 제품 수명 주기 예측
☆ 참고
- 본문내용
- 맞벌이 가정주부였던 한경희 사장은 집안청소를 하면서 무릎을 꿇고 해야 하는 걸레질이 너무 힘들었었고, 왠지 걸레에서는 세균이 나올 것만 같아서 불안해 삶은 걸레로 걸레질을 했었다. 그 때 진공청소기는 있는데 뜨거운 물이 나오는 걸레는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뜨거운 물이 나오는 걸레를 상품화시키기 위해 전자상가를 돌면서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았다. 그러나 몇몇 수입 제품은 카펫용 걸레 청소기라 우리나라의 온돌 문화에 맞지 않는 실정이었다. 이에 한경희 사장은 스팀청소기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제품을 개발,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 스팀이 나오는 걸레를 만들어 세척과 살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주부의 생활 속 아이디어가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히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제품을 최대한 낮은 가격에 출시한 것이 제품 성공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KBS 신화창조의 비밀 2005년 10월 7일 방송
머니투데이 2006년 8월 10일자
전자신문 2006년 7월 10일자
전자신문 2006년 4월 28일자 [결단의 순간들]
한경희 생활과학 홈페이지 http://www.steamcleaner.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