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히트상품-한경희스팀청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히트상품 선정

☆ 히트 원인

☆ Newness 속성 분석

★ normal

★ minor

☆ 제품 수명 주기 예측

☆ 참고

본문내용
맞벌이 가정주부였던 한경희 사장은 집안청소를 하면서 무릎을 꿇고 해야 하는 걸레질이 너무 힘들었었고, 왠지 걸레에서는 세균이 나올 것만 같아서 불안해 삶은 걸레로 걸레질을 했었다. 그 때 진공청소기는 있는데 뜨거운 물이 나오는 걸레는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뜨거운 물이 나오는 걸레를 상품화시키기 위해 전자상가를 돌면서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았다. 그러나 몇몇 수입 제품은 카펫용 걸레 청소기라 우리나라의 온돌 문화에 맞지 않는 실정이었다. 이에 한경희 사장은 스팀청소기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제품을 개발,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 스팀이 나오는 걸레를 만들어 세척과 살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주부의 생활 속 아이디어가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히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제품을 최대한 낮은 가격에 출시한 것이 제품 성공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KBS 신화창조의 비밀 2005년 10월 7일 방송
머니투데이 2006년 8월 10일자
전자신문 2006년 7월 10일자
전자신문 2006년 4월 28일자 [결단의 순간들]
한경희 생활과학 홈페이지 http://www.steamcleaner.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경희 생활과학의 스팀청소기 초기시장개척과 성공요인
  • 스팀청소기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지식경제부)200907. 글로벌1위 홈쇼핑업체인 미국QVC로부터 매출 증가율우수기업으로 뽑혀 ‘라이징스타(Rising Star)상 수상06. 건강가전 브랜드 클리즈 런칭09. 한경희대표 美포춘지 ‘2009 가장영향력 있는 여성 서밋 초청’ 11. 한국 무역협회 주최 ‘2000만 달러 수출의 탑’ 수상3. 초기 시장 진입의 결정요인3.1 아이디어의 실행화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은 사

  • [마케팅전략] 한경희 스팀청소기 마케팅 성공 사례
  • ◇서론◇주제 선정 동기 및 목적 표 1 히트 상품 중 웰빙 관련 품목들 마케팅 성공 사례를 조사하던 중에 다양한 히트 상품들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히트 상품의 주요한 키워드는 ‘웰빙’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웰빙이라는 소비 트랜드에 맞게 출시된 제품을 조사하게 되었고, 위생적인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스팀 청소기가 큰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쓱쓱, 싹싹 한경희~ 스팀청소기~” 의 중독성 노래를 누구나 한번쯤 라디오

  • [경영사례] `한경희 스팀청소기`사례 연구
  • “한경희 스팀청소기” 성공 사례연구■ Abstract1999년 한 주부가 야심차게 회사를 건립했다. 피나는 연구 끝에 2001년 “스티미”라는 스팀청소기를 출시했다. 자신의 이름 “한경희”를 내세워 신뢰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출시이후에도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2005년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며 한국에서 청소기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 기존에 무릎을 꿇고 청소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편하게 서서 대걸레질하듯 청소하고 싶다

  • 한경희 생활과학 성공사례
  • 한경희주부의 성공스토리’1999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홍보담당, 5급 공무원의 비단길을 뒤로하고 한국형 온돌문화에 맞게 ‘편하게 서서 대걸레질 하는 청소기’ ‘스팀청소기’에 도전2001년 “스티미” 스팀청소기를 출시2002년 “싹스팀” 다시 출시 2005년과 2006년. 연속 2년간 한경희 스팀 청소기는 거의 모든 홈쇼핑 부분 10위권 내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 2005년에는 GS홈쇼핑에서만 30만 여대를 판매하는 쾌거 1.기업소개국내 최초로 한

  • [마케팅] 한경희 스팀 청소기 사례
  • Ⅰ. 서론홈쇼핑 히트 상품 목록을 보면 모든 홈쇼핑 업체에서 ‘스팀 청소기’가 10위 안에 포진하고 있다. 현재 스팀청소기는 홈쇼핑 업계 스타로 군림하고 있다. 여러 스팀 청소기 상품이 나와 있지만 국내 최초의 스팀 청소기는 한경희 생활 과학에서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소기도 한경희 스팀 청소기이다. 한경희 스팀 청소기는 1999년 ‘한영전기’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2001년 국내 최초 한국형 스팀청소기인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