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방송 프로그램 등급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정 의
도입 배경
준비 과정
관련 규칙
문 제 점
개선 방안
결 론
- 본문내용
-
방송 프로그램 등급제에 대한 발표자료입니다.
방송 프로그램 등급제란?
폭력성, 선정성, 저속한 언어 및 시청자의 연령 등에 따라 방송 프로그램의 등급 분류하고 표시하는 제도
도입 배경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프로그램에의 노출이 어린이,청소년의 정서발달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
- 2000년 3월 13일부터 시행중인 방송법에서 등급제의 실시를 명시.
- 2001년 2월 1일부터 실시.
방송 프로그램 등급제는 어떻게 준비되었는가?
-97년과 ’98년: 등급제 관련 1, 2차 연구 보고서를 발간
-2000년 : 방송프로그램 등급제 시행 준비위원회 운영
(방송학계,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사, 시청자 단체)
-2001년 2월 1일:4개 장르를 대상으로 등급제가 실시 (영화,수입드라마,뮤직비디오,에니메이션)
-2002년 5월:국내드라마에도 등급제가 실시
-주요 논의 사항
: 등급제 대상 장르, 등급체계 , 내용등급제 채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