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녹차음료 17차와 하루녹차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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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7차’와 ‘하루녹차’ 광고 선정 이유

2. 제품 소개 및 광고 분석

3. 환경 분석에 따른 SWOT분석 [17차/ 하루녹차]

4. 두 광고의 비교 분석

5. 광고 분석을 마치며
본문내용
1. ‘17차’와 ‘하루녹차’ 광고 선정 이유
비슷한 종류의 두 제품이 동종 시장에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둘 다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그래서 두 제품의 광고를 비교분석하여 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 되었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지 분석해 보려고 한다.


2. 제품 소개 및 광고 분석

󰊱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

(1) 제품명 :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

(2)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 소개 및 특징
- 자연주의 건강차이다 :
몸에 좋은 17가지 차(뽕잎, 홍화씨, 녹차, 산수유, 메밀, 둥글레, 결명자, 구기자, 율무, 귤 피, 영지, 치커리, 대맥, 상황, 옥수수, 현미, 오미자)를 한 병에 담았다. 17차에는 지방산 대사에 작용하는 L-카르니틴과 주목받는 녹차 성분인 카테킨이 들어있다.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다 :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는 0Kcal로 살찔 걱정도 없고 몸에 좋은 성분들 때문에 다이 어트 시 놓치기 쉬운 건강까지 챙겨준다.
-패키지의 디자인 :
제품의 크기는 휴대하기 좋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새로운 스타일의 병 제품 등 5가지 형 태로 내놓아 소비자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했다.
-가격 :
180㎖ 캔 600원, 180㎖병 800원, 340㎖ 페트 1200원, 500㎖ 페트 1500 원, 1.5ℓ 페트 2000원. (슈퍼마켓 가격 기준)

(3) 몸이 가벼워 지는 시간 17茶 광고(마케팅)의 특징
홍보문구 : “물도 안마시던 그녀가 마시기 시작했다.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

-Targeting :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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