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리미엄 샴푸시장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Ⅰ- 1. 프리미엄 시장에 대한 이해
Ⅰ - 2.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등장 배경
Ⅰ - 3. 프리미엄 시장 분석
Ⅱ. 본 론
Ⅱ - 1. 프리미엄 샴푸 시장 내 개별 상품 분석
Ⅱ - 1 - 1. 엘라스틴
Ⅱ - 1 - 2. 팬틴
Ⅱ - 1 - 3. 도브
Ⅱ - 1 - 4. 케라시스
Ⅱ - 2 . 소비자 선호도 조사
Ⅱ - 2 - 1. 실구매자 분석
Ⅱ - 2 - 2. 연령별 소비 상품 분석
Ⅱ - 2 - 3. 연령별 기호 분석
Ⅱ - 3 . 소비자 선호도를 바탕으로 제품의 포지셔닝 분석
(엘라스틴을 바탕으로)
Ⅲ. 결 론
Ⅲ - 1. 제품 포지셔닝 및 소비자 선호도에서 드러난
상품의 성공 요인 분석
Ⅲ - 2. 프리미엄 시장의 특성과 남은 과제
Ⅲ - 3. 후기
- 본문내용
-
Ⅰ. 서 론
Ⅰ - 1. 프리미엄 시장에 대한 이해
프리미엄 시장은 모든 상품에서 나타날 수 있다. 가방 의류 집 신발 등 거의 모든 상품이 초기 등장만으로 품격 있는 생활과 보다 나은 생활을 의미하는 상품으로써 소비자에게 인식되었으나 “대중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제품 자체의 기본적 기능은 핵심 기능으로써 당연히 존재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점차 요구되어지는 부분이 많아 졌다. 여기서 제품의 기본적 기능은 앞의 표의 빨간 부분인 Core product 고객이 요구하는 기능은 Actual product이다. 그리고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지는 부분인 Augmented product는 고객이 요구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상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하고, 상품을 통해 개인 생활을 충족할 수 있는 기능으로써 상품을 프리미엄화 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품 인식의 기본 토대는 모든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되어 짐으로써 새롭게 상품화 될 수 있는 것이다.
앞서 설명한대로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제품을 통한 개인 생활의 충족은 프리미엄화의 기본 토대이다. 샴푸로 설명하자면 샴푸는 초기에 비누에 대체되는 두발을 세정하는 제품이었다. 초기에 이것은 누가 고객의 수요를 발견하고 발명하려고 노력해서 생긴 제품이 아니다. 샴푸를 발견한 사람은 일본의 “다케우치 고도에”라는 여 사장인데 이 사람은 양털 세척액을 만들어 파는 중소기업인 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