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 태평양 초저가 화장품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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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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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조사 배경 및 목적
Ⅱ. 기존 시장에 관한 정보 정리
Ⅲ. 조사 개요
Ⅳ. 조사결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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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 배경
조사에 앞서 본 조사를 하게 된 배경에 대해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기로 하겠다.
첫째, 장기화 된 경기침체로 인해 “미샤”와 “더페이스샵“을 필두로 한 초저가 브랜드들이 화장품 시장에 대거 등장하면서 10~20대 여성들에게 큰사랑을 받고 있다.
둘째,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할 수 있는 품질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명품 화장품으로 소비자가 몰리면서 화장품 시장의 양극화가 이루어졌다.
셋째, 태평양은 초저가 화장품의 “휴 플레이스“와 “휴영“ 매장 그리고 ”에뛰드 하우스“를 오픈 하지만, 지난해 “휴 플레이스“ 확장 등의 명목으로 유통시스템 개선을 위한 비용이 과도하게 지출되어 사상 첫 매출 감소라는 기록을 남겼다.
넷째, 태평양의 고가 브랜드인 헤라와 설화수는 주요 판매처인 백화점 매출에서 경기 침체와는 상관없이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타깃 연령층이 높아 사실상 1823세대와 20대 고객 층을 잡는데 어려움이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태평양은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 시장에 뒤늦게 진출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약세에 몰려있고, 태평양에는 20대 여성 소비자가 원하는 고급 화장품 브랜드 부재하기 때문에 더욱 불리한 입장에 놓여있다.
따라서 이번 조사를 통해 양극화된 화장품 시장 환경에서 태평양이 나아가야 할 전략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20대 여성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그들의 잠재적 니즈를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블루 오션 발견을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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