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샵 휴 플레이스(HUE PLACE)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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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Hue-Place Brand 파악
1. Understanding Of The Brand
2. Brand Analysis - SWOT 분석
3. Analysis of Core Product

Ⅱ. Competition
1. Definition of Competition
2. Competition analysis

Ⅲ. Brand Reconstruction
1. Brand Direction & Engineering
2. Brand Personal
3。Re-Positioning
4. Strategy

Ⅳ. 결론
1. 휴플레이스 향후 운영계획
2. 휴플레이스 등장 일년
3. 색조 화장품 중심의 브랜드숍 '휴영(HUE young)'
4. 의견
본문내용
Ⅰ. Hue-Place Brand 파악

1. Understanding Of The Brand

(1) Naming - HUMAN UNIQUE EMOTION PLACE

휴플레이스에서 휴의 의미는 한자로 휴식을 나타내며 영어로 HUE는 색조, 빛깔, 메이크업을 의미한다.

(2) Concept

1823의 Girl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하는 ‘Color Express 체험 공간’에서 스타일리시한 색조 화장품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트렌디한 즐거움과 재미를 주겠다는 ‘Express My Fantasy‘

(3) Brand Characteristic

쾌적하고 깨끗한 매장, 자유롭게 테스터 해보면서 즐길 수 있는 화장품 쇼핑 체험공간이며, 인간적이고 친근한 감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뷰티체험공간이다.

휴플레이스라는 나만의 편안한 피부휴식(休)과 나만의 트랜디한 빛깔(hue)을 연출할 수 있는 뷰티체험 공간으로 내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새로운 화장품 체험공간이며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뷰티 체험 공간이다. 2004년 7월 태평양이 전문점 시장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숍으로 문을 열었다.

(4) Logo



(5) Distribution

최근 화장품 시장에는 기존의 전문점을 통한 유통방식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화장품 유통방식이 등장하고 있다. 브랜드 숍 형태와 약국을 통한 유통의 2가지 형태가 가장 뚜렷하다고 할 수 있다.

2002년 미샤라는 새로운 형태의 화장품 유통방식이 도입되면서, 더페이스샵, 도도클럽, 이천블랙, 아이앙띠, 마루, 라팔레트, 뷰티크레딧, 캔디샵, 스킨푸드 등 브랜드 숍 형태의 화장품 유통이 확산되었고, 2004년에는 전체 화장품 유통시장에서 15~20%의 매출을 차지할 정도로 규모가 성장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인 태평양, LG가 휴플레이스와 뷰티플렉스라는 브랜드 숍을 개설한 것을 보면 브랜드 숍은 화장품의 유통방식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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