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오스람 소비자행동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개 관
1. 구매 제품 (DULUXⓡ 절전형 컴팩트 램프)
2. 회사 (OSRAM)
◇ 소비자 측면
1. 선택 이유
2. 관 여 도
3. 구매 의사 결정 과정
◇ 마케터 측면
1.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4P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결론 (Marketing Implication)
- 본문내용
-
◇ 개 관
1. 구매 제품에 대한 설명
DULUXⓡ 절전형 컴팩트 램프
전 세계의 많은 나라에서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에너지원을 보존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절전형 램프를 사용하는 것이다.
1970년대 말부터 절전형 램프는 일반조명 그룹의 범위-주거조명,사무실,호텔,음식점,외부조명내에서 벗어나 하나의 독자적인 제품 그룹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오스람에서는 이러한 절전형 램프를 오스람 둘룩스(OSRAM DULUXⓡ) 라고 부른다. 절전형 둘룩스 램프는 일반 형광램프와 같은 원리인 저전압 방전에 의하여 빛이 발생한다. 전류는 튜브의 양극을 통해 전달되고 전자는 수은 원자를 자극하여 자외선을 방출시킨다. 이 자외선은 유리 튜브의 안쪽에 도포되어 있는 형광물질을 투과하면서 비로소 빛으로 전환되게 된다.
2. 회사 (OSRAM)에 대하여
△ OSRAM PROFILE
한국진출 : 87년 1월1일
자본금 : 1백30억원(오스람 60%, 승산 40%)
제조시설 : 반월공단 1.2공장
생산품 : 형광램프 등 8백여개 조명기구
주요 브랜드 : 두룩스이엘(DULUXEL)
종업원 : 3백20명
97년 매출액 : 6백60억원
오스람 1919년에 설립된 독일 지멘스 그룹 계열사이며, 1987년에 한국에 진출해 (주)오스람 코리아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였다.
전세계 1백4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98년 총매출은 5조3천억원규모이다.
생산제품은 일반 조명용 램프 사진광학용 램프 안정기등 5천여종에 이른다.
필립스 GE와 함께 세계 3대 조명기구업체로 꼽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