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오스람 소비자행동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 관
1. 구매 제품 (DULUXⓡ 절전형 컴팩트 램프)
2. 회사 (OSRAM)


◇ 소비자 측면
1. 선택 이유
2. 관 여 도
3. 구매 의사 결정 과정


◇ 마케터 측면
1.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4P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결론 (Marketing Implication)
본문내용
◇ 개 관
1. 구매 제품에 대한 설명
DULUXⓡ 절전형 컴팩트 램프
전 세계의 많은 나라에서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에너지원을 보존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절전형 램프를 사용하는 것이다.
1970년대 말부터 절전형 램프는 일반조명 그룹의 범위-주거조명,사무실,호텔,음식점,외부조명내에서 벗어나 하나의 독자적인 제품 그룹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오스람에서는 이러한 절전형 램프를 오스람 둘룩스(OSRAM DULUXⓡ) 라고 부른다. 절전형 둘룩스 램프는 일반 형광램프와 같은 원리인 저전압 방전에 의하여 빛이 발생한다. 전류는 튜브의 양극을 통해 전달되고 전자는 수은 원자를 자극하여 자외선을 방출시킨다. 이 자외선은 유리 튜브의 안쪽에 도포되어 있는 형광물질을 투과하면서 비로소 빛으로 전환되게 된다.


2. 회사 (OSRAM)에 대하여
△ OSRAM PROFILE
한국진출 : 87년 1월1일
자본금 : 1백30억원(오스람 60%, 승산 40%)
제조시설 : 반월공단 1.2공장
생산품 : 형광램프 등 8백여개 조명기구
주요 브랜드 : 두룩스이엘(DULUXEL)
종업원 : 3백20명
97년 매출액 : 6백60억원

오스람 1919년에 설립된 독일 지멘스 그룹 계열사이며, 1987년에 한국에 진출해 (주)오스람 코리아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였다.
전세계 1백4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98년 총매출은 5조3천억원규모이다.
생산제품은 일반 조명용 램프 사진광학용 램프 안정기등 5천여종에 이른다.
필립스 GE와 함께 세계 3대 조명기구업체로 꼽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스람 STP분석 레포트
  • 소비자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차원의 결정이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포지셔닝 맵을 작성하는데는 일반적으로 인지도라고도 불리우는 포지션이 도면의 개발은 그림을 통해 경쟁제품과 자사제품의 위치에 대한 고객의 지각을 나타낼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다. 인지도의 절차는,차원의 수결 정차원의 이름결 정경쟁제품 및자사제품의위 치 확 인이 상 적포지션의결 정이러한 절차에 의해 오스람 제품의 포지셔닝 맵을 경쟁제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과정1) 국제 마케팅이 활성화된 동기(1)기술의 발달로 인해 소비자들의 욕구도 함께 높아짐에 따라(2)신제품의 수명주기가 날로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3)소비자의 욕구와 브랜드 선호도가 세계적으로 비슷해져 가고 있기 때문에2) 국제 마케팅의 과정제 1단계: 국내생산-해외 소비자들의 욕구와 수출 대상국의 실정에 맞는 제품생산이 이루어져야 한다.-수출 대상국의 법적 규제, 전기, 전압시스템 등을 사전조사를 해야한다.ex) 우리 나라의 가전제

  • 포지셔닝에 대한 고찰
  • 전략은 조원들이 최근 매스미디어를 통해 나오고 있는 광고들을 중심으로 토론, 연구한 결과이다. 마지막으로, 대학 포지셔닝을 통해 대학광고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보려는 시도를 했다. 팀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완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기대 이상의 공부를 할 수 있었고, 나름대로의 연구를 통해 새로이 깨닫고 배운 점이 많았다. 수업을 통해 이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교수님께 조원 모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 [해외시장조사] 중국 LED Lighting 해외 시장 조사
  • 행동 양식중국 소비자들의 심리적 특성은 대체로 다섯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 소비에 앞선 저축인데, 중국인들은 보통 계획적으로 돈을 모아 마음먹은 상품을 사는 것이다. 선진국 사람들이 수입을 염두에 두고 값비싼 물건을 할부나 신용카드로 구입하는 것과 판이소비행태다. 이는 불확실성을 회피하고 체면을 유지하려는 중국인들의 문화적 특성에 기인한다.두 번째로는 경쟁적 구매심리이다. 중국인들은 같은 사회계층안에서 재력

  • 미디어섹스의 실태 분석, 문제점 및 대응방안
  • 과정이 단순히 몇몇의 전문가의 손에 의해서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이끌어내는 것이 될 때 진정한 우리 나름대로의 기준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는 것이다. 사실상 어떠한 용어나 표현이 우리가 만든 기준에 적합한지를 논의하는 것은 어쩌면 불가능한 일일수도 있지만, 그에 앞서 그러한 과정과 이에 따른 시행착오조차 겪지 않은 우리의 현실을 고려해보면, 이 또한 의미 있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