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의 조직 연구 및 개선 방안 -모티베이션과 구조의 측면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A brief overview of 3M
3. A brief overview of Operating Environment
4. Analysis of current system
5. Evaluation and contribution of current system
6. Evaluation of 3M’s overall competitiveness
7. Diagnosis and Improvement Proposal ꋼ 3R+1
- 본문내용
-
<3M의 조직 연구 및 개선 방안 : 모티베이션과 구조의 측면에서>
1. Executive Summary
3M은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회사 중 하나이다. 3M의 독특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은 경쟁사들의 주된 벤치마킹의 대상이기도 하다. 이번 제안서에서 우리는 사원의 동기부여와 조직 구조의 측면에서 3M의 구조를 살펴보고 그것이 회사 전체의 효과성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분석 및 평가를 하겠다. 더 나아가 우리는 3M의 구조적 문제점과 그 해결책을 Organizational Behavior이론에 따라 제시하겠다.
2. A brief overview of 3M
3M은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을 뜻한다. 3M은 세계적인 회사로서 다음과 같은 분야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디스플레이&그래픽, 전기&통신, 건강제품, 공업&운송, 보안&보호 서비스. 3M은 1902년에 자본금 $5000으로 시작한 회사이다. 그 이후 성장을 거듭하여 이젠 우리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혁신적인 회사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다. 현재 3M은 세계 80대 회사에 속하며 Fortune과 Time지가 선정한 최고의 회사들 중 하나이다.
3M의 2005년 전 세계 매출은 212억 달러이고 미국 외 매출은 129억 달러(전체의 61%)이다. 세계 60여 개국에 진출해 있고 69000명의 직원 중 대부분이 현지인이며 전 세계에 139개의 공장과 188개의 sales office를 가지고 있다.
3M은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최고의 품질, 가치,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며 사회적 환경, 자연환경에 대한 보호를 통해 이익을 얻고 그것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배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