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김영모 과자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김영모 과자점’ 선정 동기
2.‘CEO 김영모 소개’
본론
1. 소매업 믹스 (MIX)
2. SWOT분석
3. Interview
결론
1. 결론
2. 향후 계획
- 본문내용
-
서론
1. ‘김영모 과자점’ 선정 동기
끊임없이 새로운 점포가 생겨나고 없어지는 현대 사회에서 1982년 서초동 6평짜리 가게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15년 동안 맛 하나로 대형 체인 제과점들을 누르며 강남 최고 명물로 부상시킨 김영모 과자점만의 전략을 배우고자 선정 하게 되었다. 더불어 ‘김영모 과자점’의 세부적인 전략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다.
2. ‘CEO 김영모 소개’
1953년생으로 고등학교 1학년을 중퇴하고 17살에 경북 왜관에서 빵집 보조로 일을 시작, 대구를 거쳐 서울 보리수 제과 등에서 수련. 1982년 서초동 6평 가게에 자신의 이름을 건 ‘김영모 과자점’을 세운 뒤 맛 하나로 대형 체인 제과점들을 누르며 강남의 최고 명물로 부상 시켰다. 프랑스에서 배운 천연 발효 기법을 적용, 국내 최초로 천연 발효빵을 성공 시키면서 국내에 웰빙빵의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현재 강남지역의 서초 본점, 역삼럭키점, 도곡 타워팰리스점 등 3개의 직영점과 유럽풍 샌드위치 전문점 ‘살롱 드 김영모’등 4개의 점포에 130여명의 직원을 두고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도곡 타워팰리스점은 타워 팰리스 사람들의 전용 빵집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1998년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이 되었다.
<대표 김영모>
일본 동경 제과학교 연수
프랑스 브랑제리 제빵학교 연수
프랑스 르노또르 제과학교 연수
이태리 K2 아이스크림 전문점 연수
독일 하노버대학 제과제빵과 연수
독일 바인하임 분데스 따시스쿨 연수
독일 울머 스파츠 연구소 연수
미국 AIB Distance Leaning 졸업
- 참고문헌
-
▶자료출처- 빵굽는 CEO (저자 김영모)
http://www.k-bread.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