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김영모 과자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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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김영모 과자점’ 선정 동기

2.‘CEO 김영모 소개’

본론

1. 소매업 믹스 (MIX)

2. SWOT분석

3. Interview

결론

1. 결론

2. 향후 계획


본문내용
서론

1. ‘김영모 과자점’ 선정 동기
끊임없이 새로운 점포가 생겨나고 없어지는 현대 사회에서 1982년 서초동 6평짜리 가게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15년 동안 맛 하나로 대형 체인 제과점들을 누르며 강남 최고 명물로 부상시킨 김영모 과자점만의 전략을 배우고자 선정 하게 되었다. 더불어 ‘김영모 과자점’의 세부적인 전략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다.


2. ‘CEO 김영모 소개’
1953년생으로 고등학교 1학년을 중퇴하고 17살에 경북 왜관에서 빵집 보조로 일을 시작, 대구를 거쳐 서울 보리수 제과 등에서 수련. 1982년 서초동 6평 가게에 자신의 이름을 건 ‘김영모 과자점’을 세운 뒤 맛 하나로 대형 체인 제과점들을 누르며 강남의 최고 명물로 부상 시켰다. 프랑스에서 배운 천연 발효 기법을 적용, 국내 최초로 천연 발효빵을 성공 시키면서 국내에 웰빙빵의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현재 강남지역의 서초 본점, 역삼럭키점, 도곡 타워팰리스점 등 3개의 직영점과 유럽풍 샌드위치 전문점 ‘살롱 드 김영모’등 4개의 점포에 130여명의 직원을 두고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도곡 타워팰리스점은 타워 팰리스 사람들의 전용 빵집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1998년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이 되었다.

<대표 김영모>
일본 동경 제과학교 연수
프랑스 브랑제리 제빵학교 연수
프랑스 르노또르 제과학교 연수
이태리 K2 아이스크림 전문점 연수
독일 하노버대학 제과제빵과 연수
독일 바인하임 분데스 따시스쿨 연수
독일 울머 스파츠 연구소 연수
미국 AIB Distance Leaning 졸업

참고문헌
▶자료출처- 빵굽는 CEO (저자 김영모)
http://www.k-brea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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