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녹차맥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녹차음료 시장 전망
2. 맥주시장 전망

<Idea Generation>
1. 신제품 개발의 배경
2. 신제품 소개

<Factor Analysis>
1. 요인분석(회전전)
2. 회전후
3. 분 석

<Preference Analysis>
1. Conjoint Analysis

<Choice Analysis>

<수 요 예 측>

<신제품 평가 및 전망>
본문내용
1. 녹차음료 시장 전망

웰빙(well-being) 열풍이 불면서 ‘녹차’가 함유된 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1995년 매출규모 360억 원이었던 녹차시장은 1996년에 이전 보다 39%가량 증가한 500억 원의 매출성장을 기록하였다. 또한 1997년에는 650억 원으로 증가하였다. 이러한 꾸준한 증가와 함께 특히 ‘녹차 음료’ 시장이 큰 성장을 기록하였다. 2001년 90억 원대에 불과하던 매출액은 2004년에는 450억 원의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05년에는 800~1,000억 원의 시장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매년 30~40% 정도의 가파른 성장을 이룬 것이다.
이미 일본의 경우 현재 약 3조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웰빙 열풍의 영향으로 녹차 음료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 녹차시장의 현재 크기는 전체 음료시장 매출 규모인 3조 5천억 원에 비하면 작은 규모이지만 앞으로 녹차 음료시장은 점차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맥주시장 전망

우리 민족은 서로 나누며 즐기는 문화에 익숙하다. 따라서 여러 가지 모임들이 형성되며 그 가운데서 주류는 빠질 수 없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우리의 문화적 성향의 영향으로 주류시장은 경제 불황기에도 꾸준한 성장을 하였다. 그중에서도 맥주는 손쉽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기 때문에 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를 차지하고 있다. 2003년 매출액 7조원의 주류시장에서 맥주시장은 3조 4천억 원을 차지하였다. 특히 국내 대표적인 생산업체인 하이트, 오비맥주는 전체 맥주시장의 80%에 이르는 점유율을 가진다. 특히 하이트 맥주는 2004년 총 매출액이 1조 9천억 원에 이르러 전체시장의 5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점을 보았을 때 주류시장의 소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맥주 시장은 그 자체만으로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