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녹차맥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녹차음료 시장 전망
2. 맥주시장 전망
<Idea Generation>
1. 신제품 개발의 배경
2. 신제품 소개
<Factor Analysis>
1. 요인분석(회전전)
2. 회전후
3. 분 석
<Preference Analysis>
1. Conjoint Analysis
<Choice Analysis>
<수 요 예 측>
<신제품 평가 및 전망>
- 본문내용
-
1. 녹차음료 시장 전망
웰빙(well-being) 열풍이 불면서 ‘녹차’가 함유된 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1995년 매출규모 360억 원이었던 녹차시장은 1996년에 이전 보다 39%가량 증가한 500억 원의 매출성장을 기록하였다. 또한 1997년에는 650억 원으로 증가하였다. 이러한 꾸준한 증가와 함께 특히 ‘녹차 음료’ 시장이 큰 성장을 기록하였다. 2001년 90억 원대에 불과하던 매출액은 2004년에는 450억 원의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05년에는 800~1,000억 원의 시장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매년 30~40% 정도의 가파른 성장을 이룬 것이다.
이미 일본의 경우 현재 약 3조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웰빙 열풍의 영향으로 녹차 음료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 녹차시장의 현재 크기는 전체 음료시장 매출 규모인 3조 5천억 원에 비하면 작은 규모이지만 앞으로 녹차 음료시장은 점차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맥주시장 전망
우리 민족은 서로 나누며 즐기는 문화에 익숙하다. 따라서 여러 가지 모임들이 형성되며 그 가운데서 주류는 빠질 수 없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우리의 문화적 성향의 영향으로 주류시장은 경제 불황기에도 꾸준한 성장을 하였다. 그중에서도 맥주는 손쉽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기 때문에 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를 차지하고 있다. 2003년 매출액 7조원의 주류시장에서 맥주시장은 3조 4천억 원을 차지하였다. 특히 국내 대표적인 생산업체인 하이트, 오비맥주는 전체 맥주시장의 80%에 이르는 점유율을 가진다. 특히 하이트 맥주는 2004년 총 매출액이 1조 9천억 원에 이르러 전체시장의 5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점을 보았을 때 주류시장의 소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맥주 시장은 그 자체만으로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주류][두산주류]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격,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제조,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사업,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브랜드컨셉
-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역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SWOT,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경쟁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전략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마케팅] 국순당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진로의 신제품개발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