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유기농식품 삼양사의 ‘구텐모르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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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⑴ 주제 선정 동기
① 유기농
⑵ 회사 소개

Ⅱ. 본 론
⑴ 시장 상황 및 분석
① 시장 상황 분석
② 소비자 분석

⑵ 마케팅 분석
① SWOT 분석
② 4P's 분석
③ STP 분석

⑶ 경쟁사 분석

Ⅲ. 결 론
⑴ 추천 전략

본문내용
Ⅰ. 서 론


⑴ 주제 선정 동기
◦ 광우병 파동, 조류 독감, 불량 만두 파동, 김치 파동, 과자 파동 등으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고조 되었다.
◦ ‘03년부터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하는 웰빙의 열풍
◦ 국민 소득의 증가로 조금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보다 품질 좋은 식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급격히 부상되고 있다.
◦ 세계 식품 시장의 화두는 “유기농”이다. 농약이나 화학비료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청정 지역에서 생산한 건강한 먹을거리(유기농)를 찾아 나서는 소비 심리와 이에 부응한 농업 및 가공 산업의 발달이 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 환경에 초점을 맞춰 유기농 식품 시장은 앞으로도 큰 폭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라고 생각되어 국내 유기농 업체 중 국내 최초로 세계 유수의 유기농 식품들을 소개한 삼양사의 ‘구텐모르겐’을 선정하여 조사해 보았다.


<광우병 파동>
<조류독감 파동>


<불량만두 파동>
<중국김치 파동>

① 유기농
◦ 유기농이란?
화학비료, 유기합성 농약, 생장조정제, 제초제, 가축사료 첨가제 등 일체의 합성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자연광석, 미생물 등 자연적인 자재만을 사용하여 만든 식품과 그것을 원료로 사용한 가공품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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