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유기농식품 삼양사의 ‘구텐모르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⑴ 주제 선정 동기
① 유기농
⑵ 회사 소개
Ⅱ. 본 론
⑴ 시장 상황 및 분석
① 시장 상황 분석
② 소비자 분석
⑵ 마케팅 분석
① SWOT 분석
② 4P's 분석
③ STP 분석
⑶ 경쟁사 분석
Ⅲ. 결 론
⑴ 추천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 론
⑴ 주제 선정 동기
◦ 광우병 파동, 조류 독감, 불량 만두 파동, 김치 파동, 과자 파동 등으로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고조 되었다.
◦ ‘03년부터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하는 웰빙의 열풍
◦ 국민 소득의 증가로 조금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보다 품질 좋은 식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급격히 부상되고 있다.
◦ 세계 식품 시장의 화두는 “유기농”이다. 농약이나 화학비료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청정 지역에서 생산한 건강한 먹을거리(유기농)를 찾아 나서는 소비 심리와 이에 부응한 농업 및 가공 산업의 발달이 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 환경에 초점을 맞춰 유기농 식품 시장은 앞으로도 큰 폭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라고 생각되어 국내 유기농 업체 중 국내 최초로 세계 유수의 유기농 식품들을 소개한 삼양사의 ‘구텐모르겐’을 선정하여 조사해 보았다.
<광우병 파동>
<조류독감 파동>
<불량만두 파동>
<중국김치 파동>
① 유기농
◦ 유기농이란?
화학비료, 유기합성 농약, 생장조정제, 제초제, 가축사료 첨가제 등 일체의 합성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자연광석, 미생물 등 자연적인 자재만을 사용하여 만든 식품과 그것을 원료로 사용한 가공품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 동기유발이론 중 브룸의 기대이론과 아담스의 공정성이론을 어떻게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인사행정론,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