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더스 Sidus FNH의 공동대표이사 차승재 경영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 영화 제작과 차승재

1.1. 한국 영화 제작 산업과 영화 제작자

1.2. Sidus FNH의 경영 성과


2. 차승재가 걸어온 길


3. 차승재의 경영 마인드 분석

3.1. 재무

3.2. 인사

3.3. 전략

3.4. 국제화



4. 차승재의 문제점


5. 뛰어난 영화 제작자이자 경영자인 차승재


본문내용
1. 한국 영화 제작과 차승재

1.1. 한국 영화 제작 산업과 영화 제작자

한국 영화 산업은 1998년 ‘쉬리’가 50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4년에는 흥행 10위 중 1, 2위를 포함한 4편이 한국 영화였고 한국 영화의 시장 점유율이 56%, 미국 영화가 38%로 우리 영화의 시장 점유율이 더 높게 나타났다.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가 2004년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았고 2004년에는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가 2005년에는 ‘웰컴 투 동막골’이 천만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높은 수준의 영화 산업 관련 연구과 지원을 통해 한국 산업이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토대를 세우고 있고, 스크린 쿼터제는 해외 영화의 시장 점유율을 적절히 조절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1990년대만 해도 미성숙했던 영화 산업이 2000년 들어 구조화되어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한국의 경우에는 5년 동안 평균 66편을 제작하여 국가별 제작편수로는 9위지만 수백 편씩 제작하는 인도, 미국, 일본 등과는 격차를 보이고 있다. '한국영화 동향과 경향', KOFIC, 2005, p. 20.



<표 1> 주요국 자국영화 점유율 비교(%)
구분
1999
2000
2001
2002
2003
5년 평균
인도
n.a.
n.a.
n.a.
n.a.
n.a.
95
미국
93.40
95.70
94.30
96.30
95.10
94.96
한국
39.70
35.10
50.10
48.30
53.49
45.34
프랑스
32.40
28.90
41.40
35.10
35.00
34.56
일본
31.90
31.80
39.00
27.10
34.00
32.76
이탈리아
24.10
17.50
19.40
22.20
21.78
21.00
독일
14.00
12.50
18.40
11.90
17.50
14.86
스페인
14.35
10.03
17.87
13.66
15.80
14.34
영국
16.50
19.60
4.90
8.30
10.20
11.90
호주
3.00
7.90
7.80
4.90
3.50
5.42

자료: KOFIC, '한국영화 동향과 경향'

한국 영화의 산업화는 1992년도를 그 초기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전통적인 충무로 구조는 약화되고 새로운 자본이 필요한 상황에서 5차 개정 영화법을 통한 제작 자유화 조치의 틈새를 뚫고 기존의 충무로 인력과는 다른 젊고 합리적인 기획자들이 등장하고 있었다. 이러한 기획자들은 자금 조달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 충무로 자본(배급사나 극장주의 개인 자본) 대신 대기업 자본을 끌어들였다. 최용재, 조준형, “한국영화 배급시스템 연구”, 영화인회의 정책연구보고서.
차승재 대표는 이 때 등장한 젊고 영화 제작자 중 한명이다.
참고문헌

강한섭, 한국의 영화학을 만들어라 (문화진화론자가 다시 쓰는 영화담론), 서울: 삼우반, 2004.

최용재, 조준형, “한국영화 배급시스템 연구”, 영화인회의 정책연구보고서.

'한국영화 동향과 경향', KOFIC, 2005.

헤럴드 경제, 2004년 12월 14일 화요일자.

네이버, http://www.naver.com

엔키노, http://www.nkino.com

Sidus FNH, http://www.sidus.net

씨네 21, http://www.cine21.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싸이더스FNH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SidusFNH 관객수 현황SidusFNH 수익률 현황※ 20005년 하반기 3작품의 연속적인 흥행 실패로 인한 전체 수익률 감소, 2006년은 타짜의 흥행으로 수익율 향상이 기대됨.※ 공동제작 등 제작 조건에 따라 제작사 수익지분율이 25% 정도가 되는 경우도 있음※ 붙임2. 2004~2005년 재무제표 2004~2005년 대차대조표2004~2005년 손익계산서Ⅳ.Advantage & Problem1. 강점 SIDUS FNH의 잠재력싸이더스FNH는 1995년 돈을 갖고 튀어라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한국영화 대표 제작사로

  • [국제통상] CJ Entertainment 사례 -다이아몬드모델을 활용한 국제경쟁력 비교
  • 대표 기업의 노동력의 질을 측정할 수 있는 좋은 지표 중 하나이다.- 양질의 차별적 자원공급 역시 국가경쟁력 비교지수이다. 각국의 고등교육수준, 관련분야 종사자 수, 평균 인건비, R&D 지출비용, 문화산업의 기술력 등을 고려한 수치인데 요소조건의 질을 측정하기에 좋은 지표다.- 본국시장 영화 점유율은 각 기업의 영화산업 경쟁력을 대표하는 좋은 지표이다. CJ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시장에서 일인자의 자리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반면 디즈니는

  • [마케팅] 엔터테인먼트 `SIDUS`의 사업과 향후전망
  • 싸이더스 기업이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다양한 여러 사업분야 중에서 영화, 음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의 내용과 시장 현황 , 그리고 각각의 분야마다의 특성 과 전략에 관하여 조사하였으며, 경쟁사의 전략과 현황, 또 싸이더스와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향후 전망과 우리 팀원들이 생각한 간단한 추천전략에 관해서도 조사하였다.Ⅱ. 본론 1. 기업분석 (가) 기업소개주식회사 싸이더스 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 차승재주요사업 - 영화

  • 스타벅스,카페베네,경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
  • 경영자카페베네 홈페이지 및 엔젤리너스 홈페이지, 네이버 뉴스, 안창근 이사 인터뷰 : blog.naver.com/silvertre/400411433602. 마케팅-광고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main/ 엔제리너스 홈페이지 http://www.angelinus.co.kr/ 프라임경제 드라마 속 커피전문점 PPL 효과 ‘톡톡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754 ART뉴스 카페베네, 스타마케팅으로 승승장구 http://artsnews.mk.co.kr/news/67135 네이버블로그 엔제리너스커피, 업계 최초 이동형 차량

  • [마케팅]엔터테인먼트 `SIDUS`의 사업과 향후전망
  • 싸이더스만의 다양한 차별화전략으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장에  크게 이바지      -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장의 거대함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과 시장과 다양한 방면의 사업분야와 그각각의  특성,전략을 대체적으로 이해        ※ 모든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치밀한 정보 보안 때문에기대만큼 많은 데이터를 알아낼 수 없었다. 특히 가격 전략 등에 관해서는아예 접근조차 할 수 없어서 정말 아쉬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