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람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SRAM KOREA 회사소개

2. 전구 ㈜ 시장환경 분석

3. OSRAM 제품소개

4. OSRAM PROJECT

5. STP 분석

6. 4P 분석

7. SWOT 분석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OSRAM KOREA 회사소개
1. OSRAM PROFILE
한국진출 : 87년 1월1일
자본금 : 1백30억원(오스람 60%, 승산 40%)
제조시설 : 반월공단 1.2공장
생산품 : 형광램프 등 8백여개 조명기구
주요 브랜드 : 두룩스이엘(DULUXEL)
종업원 : 3백20명
97년 매출액 : 6백60억원

오스람 1919년에 설립된 독일 지멘스 그룹 계열사이며, 1987년에 한국에 진출해 (주)오스람 코리아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였다.
전세계 1백4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98년 총매출은 5조3천억원규모이다.
생산제품은 일반 조명용 램프 사진광학용 램프 안정기등 5천여종에 이른다.
필립스 GE와 함께 세계 3대 조명기구업체로 꼽힌다.

※ 전 세계 140여개국에 램프를 공급하는 오스람
 
오스람 코리아가 국내에서 취급하는 주요 생산 및 판매 품목은 형광램프와 할로겐램프, 방전램프를 포함한 일반 조명용 램프, 사진광학용 램프, 자동차램프, 반도체 생산용 램프, 등기구 등 1,200여종이며 국내 조명시장에서 컴팩트 형광등 및 전구식 형광등(DULUXⓡ S, D, T, L, EL)의 주요 공급업체가 되었다.

오스람이 소개하는 모든 램프는 철저한 에너지 절약형 제품이며 동시에 폐기물 발생량의 최소화를 꾀하여 환경오염 방지 차원에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국내의 주요 가전제품, 전 자동차 메이커, 반도체 생산 장비와 광학용 교재 및 기기 등에 오스람 램프가 공급되고 있으며 주요 호텔, 백화점, 사무용 빌딩, 아파트, 기타 상업용 매장, 주요 경기장, 레저시설 등 광범위한 용도에 오스람 제품이 사용되고 있다.
다국적기업 오스람은 1919년 독일에서 설립되었으며 독일 SIEMENS사의 자회사로서 전 세계에서 근무하고 있는 총 종업원 수는 약 30,000명, 1998년 총매출액 약 5조원이며 52개 공장을 비롯하여 140개국에 지사 및 영업망을 갖추고 있다. 오스람은 약 5,000종의 램프를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총매출액의 약 4%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다. 이와 같은 투자의 결과로 최근 5년 사이에 개발된 첨단 신형 램프가 오스람 총매출액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주)오스람코리아는 경기도 안산 반월공단에 위치한 제1, 2공장 및 본사에 약 270 명, 서울 영업부에 약 30명 등 약 3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한국시장 진출 이후 12년 동안 지속되어온 투자, 고용증대, 기술이전 등을 통하여 국내 조명시장의 발전과 국가적 차원의 에너지절약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 사후의 고객 서비스 (A/S)보다 우선하는 철저한 전사적 품질관리(B/S)를 통한 고객 만족주의를 지향 하여 국내 조명산업을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래된자료임
  • blumen***
    (2008.10.15 00:19:0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감성조명 필룩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문화마케팅이라는 것이 흔하지 않았던 때부터 일찍이 문화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전개한 덕분에 현재 필룩스의 문화마케팅은 다른 어떤 기업과 비교해도 우수하다고 평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수준 또한 높다. 다른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문화마케팅 전개에 있어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는 필룩스의 문화마케팅이 더욱 큰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약이 필요하다. 바로 ‘지역의 명소이자 관광

  • [광고론](주) OSRAM KOREA 오스람 코리아 광고전략
  • 마케팅 시도* 새로운 슬로건 : “ SEE THE WORLD IN A NEW LIGHT- 친숙한 기업으로의 변모 * 네티즌을 대상으로 오스람 클럽 회원 이벤트 개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적극적인 자세로 수용- B2B 적극 활용 * 대형 고객만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B2B를 개방하여 Agent에게도 각종 정보 및 자료를 제공- 오스람 기업윤리 이미지 강화* 2001년부터 “사랑의 빛 나누기” 캠페인 활동* 환경보호를 위해 폐전등 수거 및 활용3. 시장환경 분석 국내 조명산업 시장 현황

  • [국제경영론](주)오스람 코리아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시도친숙한 기업으로의 변모B2B 적극 활용오스람 기업윤리 이미지 강화새로운 SLOGAN“SEE THE WORLD IN A NEW LIGHT”오스람 LOGO 변경네티즌을 대상으로 오스람 클럽 회원 이벤트 개최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적극적인 자세로 수용대형고객만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B2B를 개방하여 AGENT에게도각종 정보 및 자료 제공2001년부터 “사랑의 빛 나누기” 캠페인 활동환경보호를 위해 폐 전등 수거 및 재활용국제경영론SWOT 분석< 중국 북경 티앙니시 교차

  • 오스람 STP분석 레포트
  • 마케팅 믹스 (0.1)①②③④⑤일치하지 않는다보통이다일치한다② 세분시장의 선정이상과 같이 분석한 결과 오스람은 경제성(가격, 사용시간, 소비전력 등) 측면에서 경쟁사보다 우위에 있으며, 또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경험과 상표에 대한 애호도가 높게 평가되고, 심리적 측면 또한 변수로 작용하여 표적시장의 선정은 , , 번 시장을 시장세분화 전략으로 선정 할 수 있다.이를 시장커버리지 전략으로 그래프화 하면 아래와 같은 제품전문

  • [국제마케팅전략] FEELUX 필룩스 해외진출 성공사례
  • 분석< SWOT 분석 >StrengthWeakness*재무구조의 안정 *수직계열화 *조명사업의 성장 *투자완료 *감가상각완료 *해외법인흑자구조*마케팅 *관리 *건설업계 영업기반 취약 OpportunityThreats*LCD Back Light 응용 *대기업 SET 공급추진 *국내 주요 건설사 협력개발 *이스라엘과 기술제휴 *대형매장 Display용 조명 제품 채택 *T5조명기기응용 신제품 개발 *램프 개발 (Slim Line) *중국 저가 제품 *불법 복제제품 *대기업 생산라인 해외이전 *경기침체** Strength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