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삼성서울병원의 고객만족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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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삼성서울병원 소개
1-1 환태평양 지역 내 백안관 공식 후송병원
1-2 병원연혁
1-3 사회공헌 및 환원

II. 의료 서비스와 품질

III. 삼성서울병원의 CS
3-1 고객만족 경영 사례 1
3-2 고객만족 경영 사례 2
마치면서,,,
본문내용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져 가는 오늘날의 화두는 당연히 품질과 서비스 일 것이다.

특히 서비스를 창출하는 기업들은 치열한 서비스 경쟁에서 승리하고자 우수한 기업들의 사례를 벤치마킹 하거나 새로운 서비스 제공기법을 개발하고 적용함으로써 서비스 능률의 극대화를 달성하고 있는 현실이다.

“기업의 최후 경쟁력은 서비스” 라고 한다.
기업 간의 기술적 차이가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잣대가 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다.

기업의 이익은 고객에 대한 만족스런 서비스 제공의 결과로서 실현된다. 고객만족의 차원을 넘어 고객감동에 이르는 서비스의 제공이야말로 21세기를 지향하는 모든 기업에게는 중요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우리는 “삼성서울병원”을 대상으로 하여 이 기업이 현재 실현하고 있는 고객만족 서비스와 고객 지향적인 사고로 글로벌 고객만족지수 (GCSI) 1위에 이르는 결과를 달성한 경유를 살펴보고자 한다. 어떠한 사고와 대응방법으로 고객만족에 성공하였는지 조사해보았다.

참고문헌
http://www.samsunghospital.com/
http://www.hearti.co.kr/
http://blog.naver.com/isof.do?Redirect=Log&logNo=20019163231
http://kha.or.kr/news/khanews_read.asp?menuID=7&idx=2559
http://cafe.naver.com/ehospital/226
http://cafe.naver.com/karapurfume/91
http://cafe.naver.com/shitler/1651

현대마케팅론 (제5판)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 박영사
서비스는 이런 것이다 - 기분좋은 사회 서비스의 연출 손대현 | 백산출판사

2005-10-9 일간스포츠
2005-3-30 서울신문
이지현. 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원 의료경영학 석사학위논문,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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