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2.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소개
1) 배 경
2) 스타벅스 연혁
3) 스타벅스 역사
4) 로고 디자인
5) 스타벅스의 사명, 기업이념
3.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Howard Schultz)

「본 론」
1. 기업 환경분석(외부일반 환경분석)-Ⅰ
1) 인구분석
2) 경제분석
3) 사회/문화 분석
4) 산업 환경분석
5) 내부역량분석

2. 기업 환경분석- Ⅱ
1) 장 점
2) 단 점
3) 현재 상황분석(Current Situation)

3. 기업 분석
1) 스타벅스 매출액
2) 스타벅스 코리아 매출액
3) 스타벅스 매장 증가 추이
4) 스타벅스 코리아 매장 증가 추이

4. 스타벅스 코리아
1) 소 개
2) 연 혁
3) 진입과정
4) 경쟁업체 분석
5) SWOT 분석(본사, 코리아)
6) 마케팅 믹스(4P's)
7) STP 분석

5.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요인
1) 제품성공요인
2) 서비스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략
5) 아이디어 전략
6) 현지화 전략

「결 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우리의 의견
본문내용
△ 서 론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거리가 온통 커피 물결로 넘실댄다. 서울 강남 역 부근과 여의도, 청진동 등 오피스 빌딩숲을 비집고 거리 한 블록 건너 하나씩 들어선 ꡐ테이크 아웃ꡑ 커피점 들이 지나가는 ꡐ거리 족(族)ꡑ들을 유혹한다. 2030대 남녀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마치고 커피점 문 앞에서 주문한 커피를 줄지어 기다리는 모습은 이젠 자연스럽다. 커피는 확고한 거리문화로 자리잡았다. 7월말로 국내 상륙 3년째를 맞은 스타벅스는 1999년 7월27일 서울 이대 앞 1호 점을 선보인 이래 최근 오픈한 역삼동 국기원점에 이르기까지 서울과 부산 등 전국 4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테이블에 앉아서 먹지 않고 들고 다니면서 먹는 ꡐ테이크아웃ꡑ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코리아 인터넷 사이트 www.istarbucks.co,kr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인터넷 사이트, www.seri.org

LG 경제 연구소 인터넷 사이트, www.lgeri.com

한국 경제신문, www.hankyung.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한겨레 신문, www.han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BU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연혁 ☜1971년 : 미국 시애틀에서 첫 매장 오픈1982년 :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의 소매 조직과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참여, 고급 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경영기업에서도 중요성을 볼 수 있다. 노드스트롬사의 고성장은 서비스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좋은 예로 볼 수 있다.하나의 물건을 판매하는데 있어서도 대리점, 소매점등의 유통라인과 최종소비자에 대한 판매, 정보지원, 경영, 애프터서비스는 고객에서 만족의 여부에 따라 영업매출실적에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커피전문매장으로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욕구와 나아가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분석과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보고서
  • 스타벅스 서비스 경영 - 목 차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동기2. 스타벅스 기업소개1) 설립배경2) 기업현황3) 스타벅스의 사명 3.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1)감성 마케팅 전략2)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1) 철저한 직원 관리 (2) 전문적인 교육 (3) 복리후생제도로 최저 이직률 달성 3)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1)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2) 독특한 매장 환경(3) 차별화된 부가적 서비스①스타벅스

  • [국제경영] 커피산업과 스타벅스코리아의 분석
  • 스타벅스의 현황1. 기업사명2. 기업현황3.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4. 스타벅스 주가 현황5. 스타벅스 코리아Ⅲ. 커피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의 특성2. 제품의 특성3. 시장의 특성4. 환경특성5. 에스프레소 커피 산업의 현황과 전망Ⅳ. 경쟁기업의 현황1. 로즈버드2. 할리스3. 카페 네스카페Ⅴ. 스타벅스의 현재 경쟁전략1.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제품전략 및 품질전략4. 스타벅스 가치사슬5. 스타벅스 STP 분석6. 스타벅

  • [국제경영전략] 스타벅스의 사례연구
  • 스타벅스의 사례연구(국제경영전략 6조)contents1.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회사소개3. 5P mix 분석4. 오감 마케팅5.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6.스타벅스의 환경분석7. SWOT 분석 8. STP 분석9. 기타 마케팅10. 결론-스타벅스의 성공요인-스타벅스코리아의 개선점11. 참고문헌*starbucks 로고: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