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서울지하철공사의 뉴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울지하철 공사 소개
-내, 외부 환경 조사
-Mission -> Goals -> Strategy
-조직구조 분석
-Congruence 모델 적용
-문제점 및 해결책 제시
- 본문내용
-
외부 환경
정부 - resource, 압력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 예산
일반시민 및 시민단체 – 세금, 소비자
도시철도공사 - 경쟁자
버스 ,택시 등 -대체제
광고주 및 역세권 투자자
SWOT분석
Strength
-높은 업무 숙련도
-부서내 직원 친밀성
-높은 인지도 Weakness
-혁신에 대한 부적응
-부서간 상호이해 부족
-수익성 낮음
Opportunity
-안정적 수요
-지하철 역세권 개발
-긍정적 이미지 Threat
-불안감(잦은 사고 발생)
-파업으로 인한 불신
-정부와 시민단체 압력
-경영혁신 부담감
Gap Statement
2006년까지 strength를 유지하며
흑자를 달성하고자 하나
목표달성이 어려운 상태이다.
Why?
cause1. 정부: 무임승차, 운임률 고정
예산 지원 부족(경영혁신 요구)
cause2. 노조: 변화(경영혁신)반대
초과 근무,복지 불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