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자총액 제한제도 폐지의 필요성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출자 총액 제한제도란 ?
2. 출자총액제한제도의 현황
3. 출자총액제한제도에 대한 입장
- 찬/ 반 입장
- 참고자료
- 논쟁점
4. 결 론
- 본문내용
-
자산총액 4천억 이상 기업의 소속 계열사 출자한도는 순자산의 40%
예외: 공업 발전법, 조세감면규제법, 담보권 실행, 대물변제의 수령 등에
의한 주식취득
금융업, 보험업에 대한 출자총액제한 적용 제외
출자한도 40%에서 25%로 하향조정
소유분산우량기업에 대한 적용 배제: 내부 지분율, 자기자본비율 20% 이상
출자총액제한제도 폐지
출자한도 순자산의 25%로 하는 출자총액제한 제도 재도입
2001.4.1 시행. 시행일 이후 1년간의 해소시한 부여
예외인정: 동일업종, 구조조정, SOC관련 투자
출자총액제한제도 완화, 자산규모 5조원 이상 기업에 적용(공기업 포함)
적용제외, 예외인정 확대
출자한도초과주식의 의결권 제한
부채비율 100%미만의 재무구조 우량그룹에 대한 적용 제외
자료: 공정거래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