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한국의 CEO 조사] SK Telecom(SK텔레콤)의 표문수 전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Main Subject

1. Biography

2. As a CEO…

1) Innovator

2) Director

3) Motivator

4) Coordinator

3. Weak Point

3. Conclusion

본문내용
1. Introduction

과거 CEO에는 현신 형 CEO가 주류를 이뤘다. 한 회사를 일으키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자신이 세운 또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 힘쓰는 유형의 CEO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그 트렌드는 바뀌고 있다. 이제 헌신적인 것보다는 유연성과 전문성을 가진 CEO가 각광받는 시대가 되었다. 그런 맥락에서 연구의 대상이 되는 CEO를 선정하려고 애썼다. 그러던 와중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핸드폰에서 표문수 전 SKT 대표이사를 생각하게 되었다. TTL이라는 브랜드로부터 현재의 10대, 20대 층의 휴대폰 문화를 가져 오는 데, 표 전 사장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것에 흥미를 느껴서, 표문수 전 사장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Main Subject

표문수 전 SKT 대표이사사장은 지난 2004년 그룹 지배구조 개선을 명목으로 퇴진했다. 하지만 그의 경력을 살펴보면 그가 그룹 오너와 친척관계에 있다고는 하나 실질적으로는 전문 경영인이었다는 사실은 확연히 드러난다. 아래는 표문수 전 CEO의 학력 및 경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론] SK텔레콤& KTF CEO의 리더십과 리더십프로그램
  • SK텔레콤과 KTF를 선정하게 되었다.21세기 한국 기업의 경쟁력은 CEO에게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대부분의 산업과 업종은 구조적인 이유로 발전해 온 측면이 강하다. 경제성장과 그에 따른 소득수준 증대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반면 공급은 만성적으로 부족했다. 그래서 기업의 경쟁력은 얼마나 빨리 보다 많이 생산하느냐에 따라 좌우되었다.그러나 1990년대 후반부터 이 같은 분위기는 달

  • [기업교육론] sk그룹, 선경그룹
  • SK해운 대표이사 사장, 1994년에는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했다. 고 최종현 회장과 함께 SK가 오늘날의 복합기업체로 변하도록 도왔다. 두 리더는 SK의 그룹 경영철학인 SKMS와 SUPEX로 그룹을 이끌어 나갔다. 손길승 회장은 1999년 한국경영인상을 수상하였고, 2000년에는 한국기업메세나협의회 회장으로, 2003년에는 제 28대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으로 추대되어 각각 활동한 바 있으며, 1999년 한국경영인상 수상을 비롯, 2001~2002년 2년 연속 한국의 CEO상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한 SK텔레콤은 2008년 말 현재 매출 11.7조, 가입자 2천3백 만 명의 종합 정보통신기업으로 성장했다.SK텔레콤은 창사 25주년을 맞아 이미 성장이 정체된 이동통신 시장에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올해 합리적인 내실 경영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기존의 이동통신 사업 영역에서 마켓 리더십을 유지하는 한편, 무선인터넷 및 유무선 컨버전스 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계

  • [인사관리] SK telecom(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 차례SKtelecom 선정이유SKtelecom 회사소개탄생배경목표비전T브랜드연혁SK Telecom의 Fun경영인적자원활용SKTizen-T DNA-인재상인사제도/복리후생-인사제도 운영원칙-보상 및 복리후생-근무인재육성-구성원 비전-구성원 육성방법지원가이드-채용원칙 및 유형-채용절차관련 기사스크랩문제점과 결론SKtelecom 회사소개SK텔레콤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는 1984년 3월 설립되어 1988년 5월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Telecom 소개3. SK 차이나 → SKT 설립 배경본론1.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SK Telecom의 보유자원 (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국내 시장의 상황2.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SK Telecom의 중국 진출 방법 2) SK Telecom의 진출 상황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문제점 & 해결방안4. 국내 통신산업의 중국 진출 전략결론1. 한국 통신 산업의 해외진출은 가능한가?2.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서론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