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한국의 CEO 조사] SK Telecom(SK텔레콤)의 표문수 전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Main Subject
1. Biography
2. As a CEO…
1) Innovator
2) Director
3) Motivator
4) Coordinator
3. Weak Point
3. Conclusion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과거 CEO에는 현신 형 CEO가 주류를 이뤘다. 한 회사를 일으키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자신이 세운 또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 힘쓰는 유형의 CEO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그 트렌드는 바뀌고 있다. 이제 헌신적인 것보다는 유연성과 전문성을 가진 CEO가 각광받는 시대가 되었다. 그런 맥락에서 연구의 대상이 되는 CEO를 선정하려고 애썼다. 그러던 와중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핸드폰에서 표문수 전 SKT 대표이사를 생각하게 되었다. TTL이라는 브랜드로부터 현재의 10대, 20대 층의 휴대폰 문화를 가져 오는 데, 표 전 사장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것에 흥미를 느껴서, 표문수 전 사장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Main Subject
표문수 전 SKT 대표이사사장은 지난 2004년 그룹 지배구조 개선을 명목으로 퇴진했다. 하지만 그의 경력을 살펴보면 그가 그룹 오너와 친척관계에 있다고는 하나 실질적으로는 전문 경영인이었다는 사실은 확연히 드러난다. 아래는 표문수 전 CEO의 학력 및 경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