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Hewlett Packard(HP)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ewlett Packard

SCM

HP의 SCM

SCM의 성과

HP의 시사점

취약점 개선방안

마치며
본문내용
Hewlett Packard

1939년 William hewleet과 David packard에 의해 설립
전자제품 통신 제품 & 디자인 제조회사
120여개국에 600개의 사무망 보유
사업 목적: 사람과 조직의 효과 증대 & 지식의 발전 가속화
포춘지 선정 컴퓨터 부분 최우수 업체
각종 부문에서 1위 <출처: IDC 2003년 2분기>
세계 벤처기업
실리콘 밸리 매출액
세계 레이저 프린트 시장
세계 잉크젯 Printer 시장
세계 유닉스 서버 시장
세계 윈도우 서버 시장노트북 PC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P(Hewlett-Packard) SCM사례발표
  • 현지에서 구매, 비용 절감과 현지 수요에 충족연기전략의 효과수행과 관련된 비용에 대한 전략 분석 필요지연된 현지화를 위해서 제품과 포장은 재설계연구 및 개발 작업이 요구, 이를 위한 비용지출이뒤따라야 함.유럽의 유통 센터는 현지화를 위한 시설의 수정이 불가피. “생산이 아닌 유통이 핵심 능력이다” -유통 운영의 사고방식이 필요. 연기전략의 성공서비스수준 향상, 재고수준의 감소엄청난 비용절감, 수익성 향상감사합니다.

  • [다국적기업론] hp(Hewlett Packard, 휴렛팩커드)의 핵심역량 분석
  • HP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1)특정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 및 전문 인력 보유 - 실리콘 밸리의 산실로서 하루 평균 6 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①계측(Measurements) 기술력②컴퓨팅(Computation) 기술력 ③통신(communication) 기술력2)강력한 물류시스템 - 마케팅, 재무, 생산, 엔지니어링 및 유통 등 모든 부서의 기능이 통합된 SCM(Supply Chain Management) Process 구축 80년대 후반 HP의 공급사슬 상의 재고는 수십억 달러에 이를 정도로 급

  • [경영학] 휴렛패커드(HP) SPaM
  • 생산부문에서 제품 및 프로세스 재설계를 위한 활동 시작⇒ 좀 더 잦은 재고조사와 다른 운송수단의 이용을 통한 재고의 감소(당시 HP의 안전재고는 두 지역에서 보관하였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로 발송되 는 프로세스 흐름이 긴 사이클 타임을 초래, 재고보유량이 많아지고 고객서비 스 취약하였음)②. 연구 범위의 확장을 통해 생산 및 유통전략의 재조정, 수요예측과정과 방법상 의 개선, 공급체인관리를 위한 제품과 공정의 재설계, 제품을 고객에

  • DELL CaseStudy 보고서 Supply Chain Management
  • HP (Hewlett Packard)HP의 전략마케팅 전문가를 기용하여 마케팅 전략 전면 수정기존의 유통채널을 변경하여, 직접판매 방식에 집중하였던 Dell과는 달리 소매점을 공략예) 소매점에 독점적 디자인 PC배치다양한 광고모델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인도, 중국 소매업체를 통한 해외 시장 확대생산 공정 효율화를 추진하여 영업마진 확대 Dell 의 주력시장 붕괴*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4.1. Dell의 한계 > 4.1.

  • [생산운영] DELL의 SCM 분석 및 성공 요인
  • HP (Hewlett Packard)HP의 전략마케팅 전문가를 기용하여 마케팅 전략 전면 수정기존의 유통채널을 변경하여, 직접판매 방식에 집중하였던 Dell과는 달리 소매점을 공략예) 소매점에 독점적 디자인 PC배치다양한 광고모델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인도, 중국 소매업체를 통한 해외 시장 확대생산 공정 효율화를 추진하여 영업마진 확대 Dell 의 주력시장 붕괴*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4.1. Dell의 한계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