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위성방송, 위성 DMB업계의 경영사례 조사 -Sky Life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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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위성 방송이란 ?
위성 DMB란 ?
관련 업계 개황
경쟁 기업 분석
주요 사례 연구 < Sky Life >
⊙ Sky Life 소개
⊙ Sky Life의 방송 체계
⊙ Sky Life에 대한 SWOT 분석
⊙ Sky Life의 특징
⊙ Sky Life의 취약점 분석
⊙ Sky Life의 향후 개선점
본문내용
위성 DMB란 ?
- DMB(디지털미디어방송)는 음성·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 고정 또는 휴대용이나 차량용 수신기에 제공하는 방송서비스로, '손 안의 TV'라 불린다.

- 디지털 라디오용 기술인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여기에 멀티미디어 방송 개념이 추가되어 동영상과 날씨·뉴스·위치 등 데이터 정보를 추가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동 중에도 개인휴대 단말기나 차량용 단말기를 통해 CD·DVD급의 고음질·고화질 방송을 즐길 수 있어 차세대 방송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 지상파DMB와 위성DMB 두 종류가 있다.

현재 위성 DMB 사업권을 획득한 업체는 SK텔레콤을 중심으로, 삼성전자 등 150개 업체가 참여해 설립한 TU 미디어가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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