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
본론
현대자동차의 성공전략
엔진
해외 판매전략
현대자동차가 간과한 점
좋은 품질과 소비자 신뢰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방안
현대자동차의 핵심적 전략 제시
디자인 부분
엔진개발 부분
맺음말
본문내용
우리나라 자동차산업 현황

① 1962 경제개발계획과 함께 자동차공업 육성계획 수립
② 1970 자립기술에 대한 기반 구축
③ 1986 현대자동차의 미국수출 시작으로 대량생산체제
확립
④ 1995 한•미 자동차협상 타결→국내 자동차 시장 완전
개방
⑤ 1996 121만 대 완성차 수출.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
⑥ 2004 첨단기술을 갖춘 자동차 개발 추진
참고문헌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서울경제신문 http://www.sedaily.com/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월 스트리트 저널 http://www.wsj.com/
이정찬, 한국자동차산업의 현실과 육성방안에 관한 보고서 (1999)
송병준, "자동차산업 재편에 따른 경쟁력 강화방안", www.kama.or.kr
송상훈, "세계 자동차업계의 재편 방향", www.kama.or.kr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한국자동차공업협회 http://www.kama.or.kr/index.jsp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사례
  • 1. 현대자동차 소개(1) 개요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 및 판매 업체이다.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판매량 세계 5위의 자동차 회사로써 국내외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대기업이다. 국내에서는 도로에 다니는 대부분의 자동차가 현대자동차일 만큼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압도적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 故 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이 설립하였다. 설립 초기에는 독자 기술과 자본

  • [국제경영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사례
  • 자동차를 제외한 대부분이 외국 회사와 인도 회사의 합작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인도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주요 업체들의 판매 추이와 시장 점유율은 아래 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I-3. 인도 진출 실패사례대우자동차는 예전 국내 3대 자동차 메이저회사로써, 1위를 달리고 있는 현대자동차를 추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해외시장진출 역시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대우자동차는 김우중 회장이 93년 3월23일 `세계경영`

  • [국제경영사례]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
  •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지금의 시장점유율에 만족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계층을 상대로 모델 라인업을 실시해 최고급형 및 레저형 등에도 진출해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히는 것이 필요하다. 초심을 잃지 않고 인도의 진출을 발판삼아 중국이나 다른 기타 신흥 시장에 진출해 좋은 성과를 얻을 것을 기대해 본다. 국제경영사례2현대 자동차 인도 진출제출일. 2006.11.14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 인도, 미국, 유럽 진출전략
  • 1. 현대자동차 소개(1) 회사개요회사명 : 현대자동차(주)설립일 : 1967년 12월 29일회 장 : 정몽구임직원수 : 해외 19,781명 / 국내 54,973명 사업장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번지(2) 경영이념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고 주주, 고객, 직원 및 자동차 산업 이해관계자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한다. ‘창의적 도전정신’은 오늘의 현대자동차를 이끌어 온 원동력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 방향
  •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탈바꿈 하기위해 5개의 글로벌정책과 3개의 경영방침을 내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