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약학, 경영] 보톡스의 시장동향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저희 학술제때 발표한 자료입니다.
정말 고생하고 밤새가며 만든 논문입니다.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보톡스의 소개 및 시장동향
2) 보톡스의 환경분석
-소비성향분석
-경쟁사 분석
3) 보톡스의 swot분석
4)보톡스의 4p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나무가 세월을 거듭하며 나이테를 만드는 것처럼 사람은 세월의 흔적으로 주름을 새겨왔다.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지만 대부분의 사람에게 주름살은 나이를 확인시켜주는 불청객일 뿐이다. 이런 주름은 피부 진피 층의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소실로 인해 피부표면에 골이 생기고 웃거나, 찡그리는 표정을 반복적으로 짓게 되면 이런 표정을 할 수 있게 하는 근육이 수축되면서 생기는 피부 노화에 의한 2차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20세 이후가 되면 눈에 보이지 않게 변화를 보이다 보통 25~30세부터 노화현상이 시작된다고 알려져 있다. 사람은 누구나 젊어지고 싶은 욕망,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이 있는데 이 욕망이 낳은 획기적인 치료제가 앨러간(Allergan)에서 제조하는 보톡스Ⓡ다. 이 성분이름은 보툴리눔이지만 시장의 70~80%를 보톡스Ⓡ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명이 마치 일반적인 성분명인 것처럼 쓰이고 있어 본 논문에서도 ‘보톡스’로 지칭하기로 하였다.
보톡스 열풍은 이제 젊음을 돌려주는 미용의 확실한 코드로 자리 잡으면서 지난해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신조어로 등재됐으며, 대부분의 언론매체에서 선정한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보톡스 파티가 이미 보편화되었으며, 국내에서는 보톡스 계까지 생겨났다. 보톡스는 과연 어떤 치료제이기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일까?
본 논문에서는 앨러간의 보톡스와 시장 동향을 알아보고 환경 분석, SWOT 및 4P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1) S.K. Lee, Y.T Kim, Y.S. Park, W.S. Go, Practical botox bible in cosmetic fields, 3-4, 8-11, 18-19, 45(2003).
2) K.S. Shin, Y.W. Lee, Y.Y. Song, Marketing, 155-158, 178-179(2002).
3) H.S. Lee, Pharmaceutica marketing, 20-27, 40-46(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