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두산 소주 처음처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레포트입니다.
결코 후회없으실거예요^^
목차
목차

두산 ‘처음처럼’ 성공과정 ··········································· 2
두산기업의 신제품 출시배경 분석 ····································· 3 ~ 5
1. 소주시장의 매력도 증가
2. 낮은 산소주 소비자 선호도
3. 산소주의 M/S 정체
4. 시장상황
5. 사회/문화적 요인 1) 대학생 소주문화의 변화 2) 웰빙 트랜드
STP 분석 ······························································· 6 ~ 7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두산 처음처럼 4P에 입각한 성공원인분석 ································· 8 ~ 11
[ Product ]
1.알칼리 환원수를 원료로 채택함에 따른 일반 소주와의 차별성
2. 각종 의료적 효능 인지 효과
3. 20도의 낮은 도수 / 4. 작은 물입자 / 5. Package
[ Price ]
[ Promotion ] 
1.귀여운 캐릭터들의 길거리 홍보
2. ‘길거리 시음회’를 뛰어넘어 120ml짜리 제작 ‘공짜술’제공
3. 다양한 이벤트 / 4. 광고
[ Place ]
SWOT 분석 ······························································ 12 ~ 14
[ Strength ] - 신선한 브랜드네이밍 및 모던하고 심플한 상표디자인
[ Weak ] - 국민소주 ‘참이슬’의 영원한 도전자
[ Opportunity ]
1. 웰빙열풍으로 인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 2. 낮은 도수의 소주 선호
3. 지역주의 소주 시장 점유율 하락 / 4. 음주시장의 확대
[ Threat ]
1. 소비자들의 습관적인 소주 선택
2. 주세 개편으로 소주 가격 인상
3. 시장의 경쟁과열
두산 ‘처음처럼’의 향후 전략 제시 ······································ 14


본문내용
두산 ‘처음처럼’ 성공과정

두산 ‘처음처럼’은 지난 2006년 2월 7일에 출시된 이후 100일만에 6300만병(210만 상자)가 팔렸으며, 2006년 10월 현재 서울 시장 점유율이 20%를 넘어서면서 성공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서울에서 두산이 소주시장 점유율 20%를 돌파한 것은 1999년 8월 이후 7년만의 일이며, 이는 처음처럼 출시 이전 7%대에 불과하던 두산이 8개월 만에 소주시장 점유율을 3배 이상 높인 것이다. 두산측에 따르면 두산은 9월 전국 소주 시장 점유율 11.4%, 서울 시장 점유율 21.3%를 기록해 전월 대비 각각 0.5%, 1.7%상승했다. 소주 시장의 변화에 가장 민감한 서울시내 중심 상권이라 불리는 강남, 종로 등의 실제 점유율은 40∼50%에 이르는 것으로 두산 측은 판단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트맥주의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두산그룹은 앞으로도 그룹구조조정을 가속화해 계열사 5,6개의 매각을 추진하고 두산경월과 두산백화를 OB맥주에 통합하는 등 2000년까지 계열사를 23개에서 5,6개로 줄일 계획이다.② 진로 진로그룹은 외부차입금에 의존한 무리한 사업 다각화가 몰고 온 실패의 전형이라 할 수 있겠다. NO1.으로서의 소주시장 위치와 진로 위스키 합병후 위스키 시장에서의 급부상, 그리고 진로 쿠어스의 맥주가 시장 진입에 성공하여 안정적인 15-17%정도의 시장점유율을

  • [소비자행동] 프로슈머 마케팅에 대하여
  • 프로슈머 마케팅에 대하여- 1 조 -제 출 일2006. 12. 29.★ 목 차 ★Ⅰ. 프로슈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P)Ⅱ. 프로슈머의 등장배경 (1~5P)Ⅲ. 프로슈머의 마케팅 전략 (5~6P)Ⅳ. 프로슈머 마케팅의 효과 (장 / 단점), (6~7P) Ⅴ. 프로슈머 마케팅의 다양한 성공사례 (7~11P)Ⅵ. 성공하는 프로슈머의 조건 (11P)Ⅶ. 프로슈머 마케팅의 부작용과 나아갈 방향 (12~13P)Ⅷ. 맺음말 / 요약정리 / 종합의견 (13~14P)Ⅰ. 프로슈머 마케팅이란?Alvin Toffler의 저서‘3의 물결(1992)

  • [소주, 맥주] 소주(소주의 역사, 현황 및 소주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와 맥주(맥주의 정의, 종류 및 맥주시장의 현황) 심층 분석
  • 소주1. 소주의 역사2. 소주 시장의 현황3. 두산소주의 광고 분석4. 두산소주의 강.약점1) 강점2) 약점5. 소주 시장의 향후 전략방안6. 소주 시장의 향후 발전방향1) 젊은층 공략 2) 다양한 수출시장 모색3)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4) 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Ⅲ. 맥주1. 맥주의 정의2. 맥주의 종류3. 맥주 시장의 현황4. OB와 하이트(HITE)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컨텐츠 3) 고객흡인력 4) 비즈니스 기능 5) 웹 사이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마케팅 원론신제품 실패사례 조사목 차1. 신제품의 정의1-1. 일반적으로 성공적인 신제품의 특징1-2. 실패한 신제품의 일반적인 이유2. JOY 실패사례- 제품 설명 & 실패원인 - 성공하기 위한 우리만의 전략3. 미(米)소주 실패사례- 제품 설명 & 실패원인 - 성공하기 위한 우리만의 전략4. 스마트폰 실패사례- 제품 설명 & 실패원인 - 성공하기 위한 우리만의 전략5. 결론 - 우리가 생각하는 제품성공1. 신제품의 정의-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

  • [마케팅] 스타마케팅
  • 마케팅으로 팬택 휴대폰을 멕시코에서 ‘대중스타’로 자리 매김 시킬 계획이다. 이와 같은 팬택계열의 현지 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미 2007년 11월 현지 아이돌 스타 ‘에레베데(RBD)’의 곡과 뮤직비디오를 담은 뮤직폰 ‘C510’을 출시, ‘RBD폰’으로 불리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모은바 있다. 3) 핸드폰 스타마케팅 실패사례핸드폰 스타마케팅이 항상 성공적인 효과만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손담비를 모델로 내세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