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게임중심의 활동이 아동의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취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가?

2) 모든 학습자에게 유익한가?

3) 어떤 수학내용에 적합한가?

4) 누구에 의해 다루어지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가? 교사인가 학생인가?

5) 하나의 수학적 개념에 대해 몇 가지 조작교구가 제시되는 것이 효과적인가?

6) 어떤 방식의 수업이 조작교구 도입에 g과적인가? 개방인가 구조화인가?

7) 교수에 통합되어야 하는가 아니면 보조적이어야 하는가?

8) 어떤 조작교구가 사용되어야 하는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화 사회에서 교육은 창의력이 풍부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교육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수학교육도 정보의 이해와 교환 능력 그리고 실생활이나 다른 교과에서 수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구성하고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인 힘을 지닌 교육을 바라고 있다. 이러한 힘을 기르기 위해서 개인능력 수준의 향상, 수학적인 기본지식의 습득, 학습자의 활동 중시, 수학적 흥미와 자신감의 고양, 계산기나 컴퓨터 및 구체적 조작물의 적극적인 활용 등의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의 변화가 필요하다. 따라서 학습방법도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한 사고과정의 중시와 수학적인 개념, 원리, 법칙 등을 스스로가 발견하고 해결하는 논리적인 사고력과 창의력을 지닌 인간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에 수학교육도 보다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교수·학습전략이 필요하며 교사는 아동에게 주어진 문제를 다양한 측면에서 탐구하도록 격려해 주고 그들에게 흥미, 관심, 갈등 사태를 분석할 수 있도록 결과보다는 과정중심이 되도록 해야 한다.
학교 수학의 실패에 대한 많은 부분이 적절하지 않는 전통적인 교수법에 기인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이러한 학습방법은 상당수의 학생들에게 학교수학이 수업이나 취업과정에서 여과기능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믿도록 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이제는 수학이 모두에게 필요한 학습이어야 하며 특히 초등학교에서의 수학교육은 수학의 힘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정신건강론] 컴퓨터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과 유아교육에서의 컴퓨터의 중요성 및 부모의 역할
  • 활동을 제한하여 가상 현실적 경험을 촉발시킨다.• 컴퓨터는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경험을 제한시켜 외톨이가 되게 하며, 나중에는 외톨이가 된 것을 즐기도록 만들기까지 한다.• 게임이나 통신기능 등은 아동을 몰입하게 하는 성격이 있어 아동으로 하여금 균형 있는 생활을 방해한다.• 컴퓨터는 아동발달에 해로운 정보도 많이 주고받을 수 있어서 미성숙한 단계에 있는 아동의 성장발달에 나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2. 유아교육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미치는 영향2. 성격형성으로서 독서의 심리(1) 고립화(도피)(2) 사회화(3) 일반적 기분전환3. 독서에 의한 성격형성(1) 건전한 성격과 성격형성(2) 독서요법의 특징Ⅴ. 독서 지도 전문가 양성의 제문제1. 독서 지도 전문가의 지원 자격2. 독서 지도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3. 독서 지도 전문가의 활동 영역4. 문제 해결을 위한 기반 조성(1) 표준 교육과정의 편성(2) 독서지도 전문 자격의 공인(3) 교육 기관과 강사의 자격 강화(4) 공식 교육과의 연계 확

  • [교육학] 초등영어 습득론
  • 게임의 예그림 보고 와서 보고하기, 병 돌리기, 카드묶음 돌리기, 과일 샐러드, 문장 연결하여 완성하기, 흉내내기, 빙고게임, 보드게임, 속삭이기게임, 카드집기 게임 등12. Song and Chant✔chant의 장점 : 영어의 억양, 리듬, 발음 등을 자연스럽게 연습할 수 있음, 학습 초기에 성취감, 성공감을 줄 수 있음, 언어의 4기능 모두 연습시킬 수 있음✔노래와 챈트는 전체 영어 교육의 일부로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13. Phonics Approach (발음 중심 교수법)

  • [유아교육] 유아교육프로그램의 고찰 fp
  • 교육- 언어발달을 자유로운 대화와 지속적인 자기 표현을 통해 이룰 수 있게 함- 구두언어를 위한 교육 : 노래하기, 새로운 계절에 대해 말하기, 질문하기 게임, 사건이나 활동을 이야기 하기, 보고 말해 보기,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기, 게임에 대한 논의 등- 읽기, 쓰기를 위한 교육: 모래종이 글자, 움직이는 자음과 모음, 음성 사물상자, 음성 단어 카드, 표음문자, 어려운 단어 분류하여 일기, 단어기능, 읽기 분석, 받아쓰기 등(4) 수학교육- 구체적인

  • 초등수학 학습지도 이론과 실제
  • 교육적인 대화 기회를 극대화하는 활동 환경을 설정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을 보조할 필요가 있다. 넷째, 평가의 문제이다. 근접 발달 영역에 따른 평가를 하려면 역동적인 평가를 해야 한다. 단순한 학습의 결과물 보다는 과정에 초점을 두고 교사와 학생 사이에 역동적인 상호 작용이 있는 방식의 평가이다. 아동의 발달과 획득에 대한 현재적 수준에만 초점을 두는 평가는 완전하지 않으며 오직 부분적인 모습만을 제공할 뿐이다. 완벽한 평가를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