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짜깁기와 정보공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양보다는 내용에 충실해서 작성한자료입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 목차
-
1.자신의 생각이 반영이 된다는 것이다.
2.사용 방법의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3.베끼기와 공유라는 뜻을 보면 짜깁기를 어떻게 보야아 하는지 알 수 있다.
4.짜깁기는 베끼기보다 정보 공유로 볼 수 있다.
- 본문내용
-
단적으로 말해, 계속되는 정보의공유라는 것도, 자신의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습득하지 않고 그 자체 그대로를 이용하게 되면 학문 발전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을 뿐 아니라 오히려 막대한 장애가 되고 그것은 하나의 베끼기에 불과한 것이 된다.
베끼기와 표절은 문화 현상이다. 그것은 한국의 대학 사회, 지식 사회, 더 나아가 사회 전체의 맥락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그것은 드라마나 대중 가요 등 사회 곳곳에 만연한 표절 문화의 일부이며, 베끼기를 용인하는 문화 속에서 더욱 번성하고 있다. 보고서 베끼기가 사회 전체가 공범이 되어 저지르고 있는 문제라는 것을 자각하지 않는 한 어떠한 학문과 사회 발전도 불가능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신의 생각을 기탄없이 적어주셨으나 글의 앞뒤 논지의 부족.
몇군데 인용하기에는 좋았음.
수정을 좀 해서 쓴다면 괜찮은 자료일 듯. - hari***
(2008.10.28 03:0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미문학] 스티븐스의 생애와 시학
- [미국시]Wallace Stevens생애와 작품
- 1~2주를 통해 한국인의 가치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교수학습방법론] 상보적 교수법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만점] 배론 한국어 실습 상호평가보고서
- 사회복지 현장실습 - 실습종결평가서(노인 및 장애인 복지관)
- 은하철도 999 작품 분석
- 한국어실습 8차시 1강, 8차시 2강 참관 일지 (중급 문법/중급 말하기 참관일지) (총 2개)
- 학습 지도안 가치 갈등 해결 수업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