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포지셔닝과 네이버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한 이론과
그중 문제해결전략에 해당하는 NAVER사례에 대한 PPT입니다.
발표하시기 편하게 내용과 더불어 표와 도표, 그림 등으로 꾸며져있습니다.
시험 한번과 발표한번으로 이루어졌던 브랜드수업에서 A+받았습니다.
- 목차
-
Ⅰ 브랜드 포지셔닝의 정의와 목적
Ⅱ 브랜드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가치,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Ⅲ 브랜드 포지셔닝의 도출 단계
Ⅳ 브랜드 포지셔닝의 전략과 사례
1)기능중심 전략
2) 문제해결 전략 - NAVER사례
3) 경쟁자 위주 전략
4) 심리 전략
Ⅴ 리포지셔닝
Ⅵ 결론
- 본문내용
-
Brand Repositioning
기존의 브랜드가 더이상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 이미 포지셔닝 되어 있는 브랜드를 다시 포지셔닝
고객의 요구가 없으면 – 시장은 붕괴
고객의 요구가 생기면 – 새로운 시장 형성
→ 지속적으로 현재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해 살펴 볼 필요성
Brand Positioning Screen
가치 [Value] : 현재 목표 시장에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가?
차별성 [Uniqueness] : 경쟁적 우위를 가지고 있는가?
신뢰성 [Credibility] : 시장에서 신뢰할 만 한 것인가?
지속성 [Sustainability] : 지속성을 가질 수 있는가?
적합성 [Fit] : 조직의 성과에 적합한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