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포지셔닝과 네이버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한 이론과
그중 문제해결전략에 해당하는 NAVER사례에 대한 PPT입니다.

발표하시기 편하게 내용과 더불어 표와 도표, 그림 등으로 꾸며져있습니다.
시험 한번과 발표한번으로 이루어졌던 브랜드수업에서 A+받았습니다.
목차
Ⅰ 브랜드 포지셔닝의 정의와 목적
Ⅱ 브랜드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가치,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Ⅲ 브랜드 포지셔닝의 도출 단계
Ⅳ 브랜드 포지셔닝의 전략과 사례
1)기능중심 전략
2) 문제해결 전략 - NAVER사례
3) 경쟁자 위주 전략
4) 심리 전략
Ⅴ 리포지셔닝
Ⅵ 결론
본문내용
Brand Repositioning
기존의 브랜드가 더이상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 이미 포지셔닝 되어 있는 브랜드를 다시 포지셔닝
고객의 요구가 없으면 – 시장은 붕괴
고객의 요구가 생기면 – 새로운 시장 형성
→ 지속적으로 현재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해 살펴 볼 필요성

Brand Positioning Screen
가치 [Value] : 현재 목표 시장에서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가?
차별성 [Uniqueness] : 경쟁적 우위를 가지고 있는가?
신뢰성 [Credibility] : 시장에서 신뢰할 만 한 것인가?
지속성 [Sustainability] : 지속성을 가질 수 있는가?
적합성 [Fit] : 조직의 성과에 적합한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네이버나 다음이 해외시장에서의 실패했던 사례를 답습하지 말고, 해외시장에 맞는 마케팅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국내 굴지의 검색포털사이트 네이버가 해외시장에서 항상 구글에 비해 밀렸던 것이 가장 큰 이유는 지나치게 화려한 메인화면에 있었다. 국내 인터넷망과는 달리 해외 인터넷이 불안하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이미지로 지나치게 장식한 네이버는 접속에 어려움이 많아 심플한 디자인의 구글이나 야후에 밀려 시장에서 퇴보하게 된 것

  • 락앤락 경영분석
  • 종종 해외 신문이나 잡지 등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의 도전정신과 우수성을 여러 기업들이 알리고 있는 것을 보고 기업의 성장과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의 결과가 어떻게 속속히 나올지 내심 관심도 가지게 해준 과제였습니다.-자료 출처는 http://www.hanacobi.co.kr/product0103.asp 하나코비 홈페이지 와 다음 , 네이버 , 하나포스 사이트에서 국제 경영사례를 검색해 나오는 예전 뉴스와 간단한 소개 글(출처는 알 수 없었습니다) 등을 참고 하였습니다.

  • [마케팅] 유니클로의 성공과 마케팅 방안
  • 관리도 직접 일본에서 파견하어 관리하고 있다. ③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란, 사전적으로는 ‘모두 일하는’ ‘협력하는 것’ 이라는 의미로, 여기서는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만남을 말한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는 매출 상승의 효과를 거두고, 디자이너들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전략이다. 유니클로도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들과 유명 인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있다.- 유니클로 UT 프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포지셔닝2) 4P 전략① Product ②Price③Promotion④ Place3)SWOT 분석① SWOT 분석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전략 인도 진출의 성공 요인(1) 철저한 현지화(2)기후와 문화에 적합한 자동차(3)자급자족형 종합공장 & 100%의 단독투자(4)저렴한 가격과 효과적인 광고를 통한 양면전략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배경1) 창립부터 수출전문으로 시작 2) 미국, 일본 주도 지역은 피하고

  • [국제경영] 네슬레 경영사례 연구
  • 브랜드에 대한 자존심d) 브랜드 차별화2. 윤리경영a) 윤리와 투명성 - 윤리적이어야 성공한다b) 윤리경영의 성공요건 시스템c) 신뢰를 최우선으로 함d) 우리회사 제품 쓰지 마세요(?)3. 현지화a) 다국적 기업으로써의 네슬레 b) 네슬레의 현지화 노력c) 네슬레의 제품의 현지화 사례4. 인수 합병5. 자체적인 품질규격 운영6. 전문직 종사자 교육7. 글로벌화와 구심력의 융합Ⅲ. 네슬레를 통해 본 글로벌 기업의 요소1. 철저한 브랜드 관리2. 끊임없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