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수학습] 5학년 2학기 2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 정보화 시대의 생활
[5학년 2학기 2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1) 학습주제
2) 학습주체(활동대상, 지도대상) : 학생 30명
3) 학습 목표
4) 수업의 취지와 기본방향
5) 교수․학습 과정
6) 학습자료(첨부)
7) 학습 방법 ∙ 기법 및 자료 활용에 관한 해설
- 본문내용
-
주제 : 정보화 시대의 생활
[5학년 2학기 2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1) 학습주제
대주제 : 정보화에 대한 의식 고취 및 정보화 사회에서의 생활 자세
소주제 : 정보화 발전에 따른 문제점 인식 및 그 해결방안
2) 학습주체(활동대상, 지도대상) : 학생 30명
3) 학습 목표
● 정보화 시대의 의미와 문제점을 파악한다.(의미 파악 및 문제점 분석)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거나 거기에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본다. (문제 해결 및 방안 마련)
●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자세와 태도를 갖는다. (변화에 대한 자세와 태도 고취)
4) 수업의 취지와 기본방향
이 수업은 제도교육, 경제교육, 도덕교육, 미디어교육 등의 차원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다. 정보화란 무엇이고, 정보화 시대의 삶의 방식과 자세, 태도를 학습자들이 파악하고, 정보화의 문제점과 폐해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책(인간존중의식, 문화적 이해, 기술의 이해, 제도적 관점, 미래를 바라보는 관점 고취 등) 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수업을 이끌어 가야 할 것이다.
더군다나 정보 통신 기술의 기하학적인 발전에 따른 사회의 변화와 제도의 변화는 인간 본연의 존엄성과 밀접한 관련을 갖는 다는 면에서 정보화의 정확한 의미와 정보화에 대한 자세와 태도를 익히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수업의 필요성은 당연하다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