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창의적인 교구를 활용한 수학수업지도안 -도형 움직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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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11.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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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목적
5. 학습의 흐름
6. 단원의 전개 계획
7. 본시 학습을 위한 자료 분석
8. 지도상의 유의점
9. 평가계획
10. 본시교수-학습의 실제
11. 후기
<참고문헌>
<첨부자료>
본문내용
1. 단원명 : 5 도형 움직이기

2. 단원의 개관

2학년에서 구체물이나 반구체물을 옮기기, 뒤집기, 돌리기를 취급하였으며, 3-가에서는 모눈종이에 그려진 도형을 대상으로 옮기기, 뒤집기, 돌리기를 공부하게 된다. 주어진 도형을 투명종이를 이용하여 옮겨 보고, 도형의 이동을 이해한 후, 도형 옮기기, 뒤집기, 돌리기 활동을 하고, 주어진 도형의 움직임을 보고 어떤 방법으로 움직였는지 그 방법을 찾아 설명하게 된다. 이러한 활동으로 도형의 이동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여 도형을 이용한 다양한 배열에서 규칙을 찾는 공간 감각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게 한다. 이 단원에서는 도형의 이동에 관한 개념을 이해하여 물체나 무늬의 다양한 규칙을 찾는 기본적인 공간 감각을 기르도록 한다.

3. 단원의 목표

1) 도형을 여러 방향으로 옮기는 방법을 알고, 주어진 도형을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옮기기를 할 수 있다.
2) 도형을 여러 방향으로 뒤집는 방법을 알고, 주어진 도형을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뒤집기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창의적인 교구활용자료가 필요해서 구매했는데, 실제로 창의적이란 말을 제목에 붙이기 좀 부족한 자료입니다. 그냥 도형움직이기 지도서를 구입한 듯한.
  • mikiki1***
    (2007.01.02 22:2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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