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과정] 치아 교유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치아를 주제로 정한 이유

2. 나온 주제의 종류

3. 주제 정하는 과정

4. 생각 모으기 및 주제망짜기 (브레인 스토밍)

첫째주 / 첫째날 - 생각 나누기
첫째주 / 둘째날 - 치아의 명칭을 안다.
첫째주 / 셋째날 - 치아의 구조를 안다.
첫째주 / 넷째날 - 치아의 기능을 안다.
첫째주/다섯째날 - 유치가 탈락하고 영구치가 난다는 것을 안다.
둘째주 / 첫째날 - 치아건강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둘째주 / 둘째날 -충치
둘째주 / 셋째날 - 올바른 잇솔질
둘째주 / 넷째날 - 치과에 가요
본문내용
1. 치아를 주제로 정한 이유

아동기의 치아 상태는 성인기의 치아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아동기의 치아 건강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동의 치아는 성인 치아보다 많은 기능을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젖병을 오래 물고 있는 습관, 청량음료, 초콜릿, 과자 등을 즐겨 먹는 식습관, 잘못된 칫솔질 등으로 해서 어린이들의 치아 건강 상태가 점점 나빠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야생 동물의 경우 치아를 잃으면 거의 대부분 죽음과 연결된다. 사람의 경우 야생동물 만큼은 아니더라도 소화기관을 이루는 장기의 일부로 신체 건강에 1차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치아의 건강성은 얼굴 전체의 심미성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어 아동의 사회성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젖니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오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치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아동기 치아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목적이다.
또한 유아들이 자신의 몸은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임을 깨닫고 청결하고 잘 보존하도록 돕도록 하며 예수님 안에서 새롭게 된 몸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도록 도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젝트 접근법에 의한 주제를 선정하고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교육한다. ③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Ⅲ. 결론이처럼 프로젝트는 접근법은 교육부와 제정한 유치원 교육과정의 5개 영역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선정된 프로젝트 주제를 활용하여 수업을 하면서 유아들이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게 하여 그 결과에 도달하기 위해서 다양한 사고과정과 탐구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즉 영유아들은 그런 프로젝트 접

  • [유아교육개론D]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다음 과제를 수행하시오.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15점),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목 차 -Ⅰ. 서 론Ⅱ. 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 분석 1.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 내담자의 질문에 대한 방문 유치원 원

  • 영유아교육프로그램-구성주의 원광부속유치원프로그램
  • 교육과정의 핵심적 구성요소1) 참 과제, 선택 및 의사결정2) 사회적 상호작용, 놀이, 프로젝트3) 문제 제기, 문제 해결 및 반성4) 공동체의 역할2. 구성주의 실제Ⅴ. 구성주의 교육의 실제(원광대학교 부속 유치원)1. 원불교 유아교육2. 교육목적3. 교육목표4. 교육과정5. 교육계획안6. 유치원의 특색 및 중점사업7. 원감선생님과의 인터뷰Ⅵ. 구성주의 교육이 현대 유아교육에 미치는 시사점Ⅶ. 참고문헌Ⅰ. 구성주의의 배경1. 구성주의의 태동과

  • [통합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인 배경과 통합교육의 주제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교육의 개념 및 정의2. 통합교육의 필요성3. 통합교육의 목표4. 통합교육의 역사1) 듀이의 실용주의2)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상호작용주의3) 에릭슨의 인본주의5. 통합교육과정의 운영1) 교육과정의 유형2) 더욱 효과적인 통합교과 교수에 대한 대안Ⅲ. 통합교육과정의 교육 계획안1. 주제 설정의 필요성 및 목적2. 교육계획안1) 주제 조직망2) 주제 활동망3) 주간 계획안3. 주제의 통신문 작성4. 주제의 전개 Ⅳ. 결론Ⅴ. 참고문헌Ⅰ.서론유아통

  • [아동교육론] 5-7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태유아교육과정(년간, 월간, 주간계획안)
  • 교육에서 전인교육으로의 전환을 필두로 하여 유아교육 전반에 생태학적 접근을 도입한다. 2) 목적생태유아교육의 목적은 다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ㄱ.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세상, 즉 생명공동체가 실현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ㄴ. 사람과 사람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ㄷ. 아이들이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3. 연령선정 우리 조는 5~7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태유아교육과정을 선택하였다. Piaget의 인지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