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신세계 이마트 E-MART의 SCM 활용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연혁
2.들어가며

2.E-MART의 SCM기법
1.TC방식
2.EAN-14
3.GOT
4.DWH
5.E-TODAY

3.향후 추진 SCM기법
1.2차원 바코드 시스템(RFLD기술)

4.결론

5.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序論)


1. 신세계 이마트 연혁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
1996. 12 이마트용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신세계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7. 0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8. 02 이마트 광주 식품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
2000. 04 신세계 이마트 대구물류센터 오픈(EAN-14 활용)
2001. 0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
2001. 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2002. 01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 (주)그린시티 설립(죽전역세권개발)
2002. 02 광주신세계 거래소 상장(공모가 33,000원, 500천주)
2003. 02 신세계 이마트 시화 물류센터 오픈
2005. 11 중국 이마트 4호점 텐진 아오청점 개점
2005. 12 이마트 79호점(용인점) 개점
2007. 06 신세계 이마트 목천 물류센터 오픈 예정
참고문헌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OLAP 컴퓨터월드 조해희

-2005.05.03 세계일보 : 할인점의 힘!

-2005.11.28 전자신문 : 이마트, 유비쿼터스를 선도한다- E-TODAY

-2008.08.17 매경이코노미: 전문가에게 들어본다.

-2005.08.24 전자신문 : 홈플러스 무인 계산대 편리하네?

-2005.04.14 파이낸셜 뉴스 : 신세계 I&C 모바일 전자태그 상용화

-2005.08.19 전자신문 : 유비쿼터스 혁명이 시작됐다

-2005.06.12 세계일보 : 기업들 전자테크 시장 잡아라.

-2005.11.28 전자신문 : 2005 메가트렌드 2005 물류유통

-물류정보화의 기반인 물류바코드의 국제표준화 동향 - 한국자동인식산업협회 임송암, 류병일

-e-비즈니스 시대의 SCM 이론과 실제 : 이영해 / 문영각(도서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ERP/SCME-Mart 의 SCM목 차Ⅰ. 기업현황(1) 조직문화 및 일반사항 (2) 조직도 및 업무사항 (3) 이마트에서 활용되는 정보기술 Ⅱ. 이마트 물류현황(1) 현재 이마트 물류시스템 (2) 이마트 물류관련 정보시스템 구축현황 (3) 이마트 물류의 7대전략 (4) 현재 이마트 물류분야에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부분(5) 현재 이마트의 물류방식 Ⅲ. 이마트 분석(1) 이마트 SWOT분석 (2) 일반적인 측면에서의 문제점 (3) 물류 측면에서의 문제점 (4) 물류 측면 개선요구

  • [유통정보] 신세계 이마트의 물류정보화 사례
  • 활용한 측면도 있을 것이고, 현지화, 비용절감 전략, 공격적인 시장전략, 적당한 인적자원배분 등 여러 요인이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 물류정보화 측면에서 이마트가 어떤 물류정보시스템 기법을 사용하여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2. 사업현황신세계 이마트는 2010년 현재 국내 122개 점포와 중국 1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93년 1호점 오픈 이후 내점수 15억명을 돌파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장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 E MART 사례분석 이마트 _¡ 할인점 _¡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이마트 전략
  • 전략4.게시판 활용▶PB상품을 통한 MD차별화2.차별화 전략▶유통업의 국제화 급진전 ▶글로벌화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글로벌화의 유형은 제휴화 직접진출▶상품구색과 편의시설의 다양화, 편리한 매장구조 등 비가격 경쟁력 요소의 중요성 인식▶가격에 민감한 내구성 제품 생산▶시스템의 활용적 측면으로서의 CRM▶고객지향적 마케팅▶사내정보화 ▶물류시스템▶SCM해결방안-장기1.효율적 시스템 구축3.CRM5.차별화 전략4.내구성제

  • EMART물류시스템 조사 물류관리론
  •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물류시스템에서 제공하는 Report및 On-Line정보는 이마트의 모든 관련부서에서 활용가능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1. 물류 재고적 측면현재 이마트는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타도 이마트’를 외치는 경쟁 업체들에게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 또한 지금 중국시장에 진출해 있는 이마트는 중국시장에서의 시장 확대를 위하여 원활한 유통망을 확보해야하는 과제를 가지고 있다. SCM

  • [마케팅 전략론] 시장지향성 -이마트(E-mart) VS 홈플러스(Homeplus)
  • 전략에는 무대, 우위, 접근방법, 활동, 적응 다섯 가지의 A로 시장하는 구성요소가 있고 시장창출전략에는 시장 해체 전략, 시장 구축 전략, 기능적 수정 전략이 있다. 우리는 시장 주도형 전략을 중심으로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이마트(E-mart)이마트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순수 국내 자본으로 만들어진 대형할인점으로 신세계에서 설립했다. 이마트가 시장에서 탄생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