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S.Noble vs. 듀오, 피엔폴루스 vs. 위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광고선정동기

Ⅱ. 결혼소개서비스광고
ⅰ. 태도에서의 차이
ⅱ. 개인적 영향 요인에서의 차이

Ⅲ. 아파트 분양 광고
ⅰ. 태도에서의 차이
ⅱ. 개인적 영향 요인에서의 차이

Ⅳ. 맺음말
ⅰ. 귀족 마케팅의 특징 및 시사점
ⅱ. 후기
본문내용
Ⅰ. 서론
ⅰ. 광고선정동기

기업의 경영 방식은 과거 대량생산을 바탕으로 박리다매를 통한 이윤추구에서 현재는 특정 계층을 타겟으로 선정하고 그들의 만족을 통한 이윤추구로 변화하였다. 그리고 1997년 IMF 사태 이후 대두된 소비 양극화 현상과 함께 소비 불황을 타개하고자 경기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운 상류층을 타겟으로 한 귀족마케팅이 등장하였다. 또한 소득수준이 늘어나고 상품은 단지 욕구의 충족을 뛰어 넘어 자아를 만족시키는 하나의 상징물이 되어감에 따라 귀족마케팅은 더욱 탄력을 얻고 있다. 그때로부터 불과 몇 년 만에 현재 금융, 백화점, 자동차, 아파트, 의류, 휴양시설 등 고관여된 제품들에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귀족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 추세이다.
'럭셔리 마케팅(luxury marketing)' 혹은 ‘하이 엔드 마케(high-endmarketing)’, Prestige Marketing, Royal Marketing, VIP Marketing, 상류층 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부자 마케팅 등의 수많은 다른 유사용어를 낳은 귀족마케팅은 고정고객 확보로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고, 경기에 영향을 적게 받는다. 가격에 따라 구매력에 영향을 받는 일반 소비자들과는 달리 가격탄력성이 적다고 할 수 있다. 아울러 대부분 귀족마케팅 상품들은 가격 대비 마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또한 귀족마케팅 상품은 이런 직접적인 효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초기 구매자들이 준거 집단이 되어 하위 집단의 모방을 이끌어 장기적인 유행을 선도하기도 하며, 기업이미지를 고급화시키고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 이러한 특징에 의해 귀족마케팅은 기업측에서 보면 상당히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태평양화장품 `라네즈` 분석과 `롤리타렘피카` 해외 성공전략
  • 행동을 삼가하는 집중근무시간제를 실시한 것과 최고경영자가 그룹 구조조정을 하더라도 강제해고는 단행하지는 않겠다고 직접 약속한 것은 눈여겨 볼만한 변화다. 끝으로 이 모든 혁신전략의 결과를 수익성 개선으로 연결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점 외에도 우리 조원들의 토론 결과 다음과 같은 의견이 도출되었다.라네즈 발전을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회원제를 통해 많은 Benefit을 줌으로서, 라네즈와 고객간의 지속적이며 좋은 관계를 유지시켜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소비자 제품 제조업체들은 미국에서 시장 잠재력을 가진 해외의 크리에이티브 상품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이러한 기존 자원들 은 과거의 대성공 기록, 여러 에피소드를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수비용 때문에 선호되고 있다.(8) 기대되는 전망.애니메이션은 현재 엔터네인먼트 콘텐츠의 가장 중요한 원천 중의 하나이며, 엔터테 인먼트의 급격한 성장과 브로드 밴드의 도입으로 콘텐츠 제작 및 제공을 통한 애니메이 션 산업

  • [조직론] 스티브잡스와 이건희의 리더십 비교 분석
  • 소비자와는 다소 분리되어있는 것과는 달리, 스티븐 잡스가 애플의 브랜드에 자신을 일치시켜 잡스 자신이 하나의 상품화 된 것은 대조적이다.3)기술 리더십 vs 창조리더십 이건희는 기술력으로 선도하는 것을 강조한다. 2012년 신년사에서도 삼성의 미래는 신사업신제품신기술에 달려 있다. 실패는 삼성인에게 주어진 특권이며 도전하고 또 도전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기술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이건희의 기술력의 강조, 기술

  • 국제문화의 이해
  • 폴란드, 슬로바키아 등 비선진국까지 회원국으로 가입, 2002년 현재 회원국은 30개국개방된 시장경제와 다원적 민주주의라는 가치관을 공유하는 국가간 경제사회 정책협의체(설립목적)경제사회 부문별 공통의 문제에 대한 최선의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상호의 정책을 조정함으로써 공동의 안정과 번영을 도모(정책방향)1. 고도의 경제성장과 완전고용을 추진하여 생활수준의 향상을 도모2, 다각적이고 무차별함 무역, 경제 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노

  • [마케팅, 유통관리, 고급백화점] 롯데본점.에비뉴엘/갤러리아west/신세계백화점강남점
  • 소비자에게 전문매장의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 M D 계 획- 롯데백화점 본점⑨ 8층 : 가구/수예/귀금속/롯데화랑/행사장- MD 구성 : 가구, 침구/수예, 귀금속/시계 행사장입점브랜드 : 가구 - 대진침대, 나뚜찌, 리도, 리오, 만대, 메종프랑세스 등침구/수예 - 레노마, 아이리스, 텔레그라프, 미찌코런던, 버버리 등귀금속/시계 - 준호, 피사, 비비도, 명금당, 정보당 등- 매장환경 :가구나, 침구/수예는 상품을 진열하는데 있어서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