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캐논 Canon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1. Canon 내부환경분석
Value Chain
조직구조
조직문화
3. Canon의 핵심역량
4. SWOT 분석
5. Suggestions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투자 결정
효과적인 마케팅 관리의 요구성
핵심역량 기술 활용한 신규 시장 진입
본문내용
-연구개발을 혁신하는 세가지 Tool
설계 후 발생할수 있는 문제점 들을 사전에 예방
설계 단계에서 생산,영업,기획, 품질 보증 등 여러 부문의 담당자 에게 3차원 CAD를 사용하여 프리젠테이션
98년부터 기종 선정 및 배치개시
2000년 말 경 전 개밟분에 전파

신제품 개발시 프로젝트팀의 운영을 원할히 하여 성과로 연결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
개발초기단계에서 필요기술내용과 과제를 상세히 분석하는 기술분해회의실시
1년프로젝트에 적용
관리직에게 있어 수행의 장

설계할 때 개별적 재료나 부품을 개선하는것 대신 목표로하는 기능을 정한 다음 그것에 대한 품질의 흐트러짐을 최저로 하는 방법
프린터의 종이막힘 방지등에 적용

-캐논의 조직구조-매트릭스 경영체제
조직
-경영혁신 위원회 산하에 8개 전문위원회 구성
- 각 전문 위원회 내부에 분과회 구성
운영
-전문위원회 위원장에 기존 사업본부장을 임명하여 운영효율성을 제고
세로 분할 사업의 Top이 가로 꿰뚫기(혁신)의 역할 책임자도 겸임
세로분할 조직의 저항으로 업무가 겉돌 우려가 있음을 방지
.
.
.
핵심역량의 조건
정밀광학기술 정밀기계기술 첨단전자기술
1. 최종고객에게 주는 혜택 카메라, 레이저 프린터 등의 사무기기 서비스 고객에게 제공
2. 차별성 NP 시스템
자체 개발 기술 LSI Chip  imaging equipment 기술
토너분사시스템 
잉크젯 프린터 개발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최초로 프린터에 장착
 축소, 확대, 자동 종이 걸림 알림 표시 등이 가능한 복사기 개발
3. 다양한 제품으로의 활용성 3가지 기술의 결합
 현미경 외에도 카메라(렌즈), 복사기 등으로 산업확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브랜드 전략 및 사례 연구- 하우젠 캐논
  • 【목 차】1. 서론2. 본론1)브랜딩의 역사2)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3)브랜드의 필요성 4)브랜드의 이점5)브랜드의 기능6)글로벌 브랜드 전략(1) 브랜드 전략(2) 브랜드의 원산지 효과(3) 브랜드(Brand)의 보호(4) 브랜드(Brand) 전략의 5가지 세부 실행단계6)브랜드(Brand) 자산의 미래【사례연구 1】『HAUZEN 하우젠』Ⅰ. 개발 배경Ⅱ. Naming 개발 과정Ⅲ. 브랜드(Brand) 전개【사례연구 2】『캐논(Canon)』3. 결론【 참고 문헌 】1. 서론현대는 산업 문명의

  • [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
  • 전략의 의미(2)글로벌 브랜드(Brand)전략 수립의 고려사항(3) 브랜드(Brand)의 수직적 구조를 통한 글로벌 브랜드(Global Brand)전략(4) 원산지 효과(5)브랜드(Brand)의 보호(6) 브랜드(Brand) 전략의 5가지 세부 실행단계7)글로벌 브랜드(Brand)의 특성8)브랜드(Brand) 자산의 미래【사례연구 1】『HAUZEN 하우젠』Ⅰ. 개발 배경Ⅱ. Naming 개발 과정Ⅲ. 브랜드(Brand) 전개【사례연구 2】『캐논(Canon)』3. 결론【 참고 문헌 】1. 서론현대는 산업 문명의 발달로 시장의

  • 캐논(Canon의) 핵심역량경영과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사례소개 4-1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 캐논의 조직활동자유로운 인재배치와 투자자금의 배분 ( 사업부단위 X ) 새로운 제품을 만들수있는 더 많은 기회제공4. 사례소개 4-1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 캐논의 성공요인Canon은 처음부터 모든 핵심기술을 갖고있지 않았지만,자체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몇 년 이내에 독자적인 NP기술을 개발하였고, 선진국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더많은 기술을 연구하였다.Canon의 성공요

  • 캐논 canon 기업현황과 경영전략분석/ 캐논 마케팅 4P,STP,SWOT분석/ 캐논 향후시사점연구
  • 캐논 마케팅케이스 연구1. 캐논 Canon 기업소개2. 캐논의 핵심기술3. 경쟁사들과의 경쟁상황 (1) 니콘 NIKON(2) RICOH(3) 후지제록스4. 캐논의 기업전략분석(1) 생산혁신 운영전략1) 3D-CAD2) JIT (Just In Time)3) 셀(Cell) 생산방식(2) 친환경전략5. 캐논 SWOT분석과 전략(1) SWOT분석(2) SO전략 (강점-기회전략)(3) ST전략 (강점-위협전략)(4) WO전략 (약점-기회전략)(5) WT전략(약점-위협전략)6. 캐논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7. 마케팅믹스 4P전

  • [국제경영] 캐논(CANON)의 글로벌 경영전략
  • 캐논은 어떠한 연구개발과 자기 혁신을 통해 발전되고 있는지 캐논의 글로벌 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II. 본론1. CANON 선정이유) 2004. 3. 23자 동아일보 경제면보고서 주제를 접하고 경제 신문을 유심히 살피던 중 동아일보의 국제면에서 다음과 같은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세계 500대 기업 중에서 아시아 태평양, 북미, 유럽시장에서 골고루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기업은 IBM 소니 등 9개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경영학계 전문지인 Journal of 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