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United Airlines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연혁 및 현황
2. 다각화 과정
3. 인수대상기업
4. 인수과정
5. 인수합병의 결과
6. 다각화 실패요인
7. 경쟁분석
8. 결론
- 본문내용
-
다각화 과정 1987년 사명을 United Airlines에서 Allegis로 변경
항공회사로부터 다각화된 종합회사로 변신 시도
1979년부터 United Airlines의 회장을 지내온 Richard Ferris의 장기적인 다각화 전략에 기인
축적된 여행 관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 슈퍼마켓”이 되려는 전략 추진
렌터카, 호텔 산업 등 간의 시너지(Synergy)효과로 연간 1억 달러의 추가적인 순이익 기대
1985년부터 2년간 총 23억 달러를 들여 인수와 합병 노력
인수 대상 기업
<그림>
인수 과정 – 3 Issues
-자금상의 어려움
경쟁노선을 가지고 있는 Texas Air 극심한 가격경쟁 단행
단기간에 너무 많은 기업들을 인수
-노조원들과의 관계
자금 상 어려움으로 비용 절감 위해 8개 도시 운항 중단
노조원들의 불만 파업
-경영 방식의 문제
시너지 효과만을 고려
경쟁사와의 관계 소홀
인수된 기업의 전략 방향 고려하지 않음 (ex: Hertz)
인수·합병 결과
1987년 1 분기에 총 3천만 달러의 손실
인수 비용 충당을 위해 30억 달러 차입
1987년 이사회의 결정으로 Ferris 해임
Hertz, Hilton, Westin 다시 매각
명칭 다시 United Airlines로 변경 항공 분야에만 집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