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United Airlines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연혁 및 현황
2. 다각화 과정
3. 인수대상기업
4. 인수과정
5. 인수합병의 결과
6. 다각화 실패요인
7. 경쟁분석
8. 결론
본문내용
다각화 과정 1987년 사명을 United Airlines에서 Allegis로 변경
 항공회사로부터 다각화된 종합회사로 변신 시도

1979년부터 United Airlines의 회장을 지내온 Richard Ferris의 장기적인 다각화 전략에 기인
 축적된 여행 관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 슈퍼마켓”이 되려는 전략 추진
 렌터카, 호텔 산업 등 간의 시너지(Synergy)효과로 연간 1억 달러의 추가적인 순이익 기대

1985년부터 2년간 총 23억 달러를 들여 인수와 합병 노력

인수 대상 기업
<그림>
인수 과정 – 3 Issues
-자금상의 어려움
경쟁노선을 가지고 있는 Texas Air 극심한 가격경쟁 단행
단기간에 너무 많은 기업들을 인수
-노조원들과의 관계
자금 상 어려움으로 비용 절감 위해 8개 도시 운항 중단
노조원들의 불만  파업
-경영 방식의 문제
시너지 효과만을 고려
경쟁사와의 관계 소홀
인수된 기업의 전략 방향 고려하지 않음 (ex: Hertz)

인수·합병 결과
1987년 1 분기에 총 3천만 달러의 손실
인수 비용 충당을 위해 30억 달러 차입
1987년 이사회의 결정으로 Ferris 해임
Hertz, Hilton, Westin 다시 매각
명칭 다시 United Airlines로 변경  항공 분야에만 집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핵심역량경영
  • 연구하여 세 가지의 기본방향을 설정하였다. 즉, 컴퓨터가 대형 메인프레임에서 개인용컴퓨터 시스템으로, 부품은 단순한 집적회로에서 최대규모 집적회로로, 커뮤니케이션은 기계적인 상호 교환시스템에서 종합정보통신망으로 바뀔 것이며, 이것이 더욱 발전되어 컴퓨터와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부품사업이 서로 일체화됨으로써 세 가지 시장에서 모두 핵심역량을 갖추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였다. NEC는 이러한 사업의 핵심역량이 반도체기술이라

  • M&A를 통한 기업성장 전략 및 사례
  • M&A를 통한 기업성장 전략 및 사례전략적 M&A 와 재무적 M&A M&A 의 5 가지 전략적 유형공급과잉 해소를 위한 M&A시장확장을 위한 M&A신제품/시장진출을 위한 M&AR&D를 위한 M&A산업 구조개편과 M&A(사례 1)Electrolux의 전략적 해외 M&A 사례(사례 2)CISCO(사례 3)GE Capital 의 PMI사례(사례 4)United 항공사의 다각화 전략(사례 5)광주고속의 한국복합화물터미널 합병(사례 6)CJ 그룹 물류 회사(사례 7)유진그룹 물류 회사II. 자 산III. 영업 및 계약IV. 보 험V. 인사 . 노

  • 소셜미디어의 정의와 특징 분석 및 종류별 활용 사례를 통한 의미 고찰 -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소셜미디어의 모든 것
  • 연구소, 2009한국언론재단, 매체별 영향력 변화 추이, 2008FKII 조사연구팀,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경상,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기업혁신 전략,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07INMD(주), 2009년 소셜 미디어 10대 사건, 2010. 1. 4황치규, 올해 영어 유행어 1위는 트위터, 지디넷 코리아, 2009. 12김영훈, 미국/신종 웹 서비스 트위터, 괄목할만한 미디어로 등장, 한국언론재단, 신문과방송 미니블로그 트위터(Twitter) 인기, 정보통신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개념, 종류, 종류, 의미와 가치, 활용 사례
  • 쉽고 빠른 메시지 전달(2) 저렴한 비용(3) 언제, 어디에서나(4) 신뢰감 형성(5) 새로운 고객 확보5.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1) 슈퍼볼 광고 예산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돌린 펩시2) 이란의 부정선거 시위와 트위터의 활약 3) 도미노 피자 직원의 동영상 사건4) United Airlines에 대한 항의 뮤직비디오5) Dell의 트위터 활용6) 유튜브에서 생중계 한 U2의 콘서트 7) 스키틀즈(Skittles) 홈페이지 개편과 뒷이야기8) 이동식 트럭 음식점 코기(Kogi)의 트위터 활용

  • 소셜 미디어의 활용 사례와 향후 전망
  • 미디어로 등장, 한국언론재단, 신문과방송 미니블로그 트위터(Twitter) 인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학술정보이희수, 소셜 미디어의 진화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마케팅, 2009. 12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목차1. 미디어시장의 변화와 소셜 미디어2.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 개념3. 소셜 미디어의 종류4. 소셜 미디어의 의미와 가치5.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6. 소셜 미디어의 향후 전망과 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