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aunching the BMW Z3 Road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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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BMW Business strategy
-Z3 Roadster 출시 1단계
-PPL Marketing
-Launch Strategy 상황분석
-Z3 Roadster 출시 2단계
-4P 전략 및 Brand Image Marketing
본문내용
-BMW Business strategy
BMW Business strategy
⋎ performance 부분  - 고급(luxury)으로 중요한 위치
⋎ repositioning(가격 조정, 딜러 네트워크 향상, 서비스, 생산라인 발전)
으로 최고의 Quality라는 소비자의 feeling 유지와 그에 따른 궁극적
brand Loyalty 구축

-Z3 출시 1단계
Z3의 의의
⋎ 전략적 지역 생산으로 글로벌 기업 이미지 제고
⋎ 제조지 변경 후 Benefit
1. 독일의 높은 원가를 벗어남
2. 미국시장에의 헌신이라는 이미지 → 북미시장과 새로운 관계를 구축할 기회
3. 품질상징 Germany → BMW로의 소비자 인식이동

출시 1단계 후 SWOT 분석
S 성능에 대한 신용
브랜드 자체의 신비감
새로운 이미지
W 전통적 브랜드 이미지-독일산, 심각한 분위기
O 독일 엔지니어링에 의존해왔 던 생산라인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
원가절감
틈새시장의 기회
T South Carolina로 태생지 변경 후에 번창에 대한 불확실성

Z3의 브랜드 컨셉에 따른 S.T.P⋎ Segmentation: demographic - X세대(독특한 이미지 표출에 관심)                    40대(평생 꿈꿔온 오픈카에의 욕망)                    베이비붐 세대(지난 시절 오픈카에 대한 향수와 갈망)   psychographic - 삶을 사랑하는 자세와 개인의 자아를 표출하는 다양한 그룹 ⋎ Targeting: 브랜드의 점진적 판매를 목표로 프랜차이즈 확장을 위한 젊은 타겟과 up-market ⋎ Positioning: 2인승 스포츠카 → 오토바이가 충족시켜줄 수 있는 감성적인 환상 driving excitement의 BMW 포지셔닝과 일치 과거 오픈카 생산의 전통 상기 회사의 정신과 BMW 브랜드의 정수 회사의 목표 -최대가 아닌 최고-와 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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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의 성공사례 레포트
  • Ⅰ. BMW의 역사- 1917년에 BMW로 개칭- BMW는 뮌헨에서 항공기 엔진회사로 처음 창립된다- Franz Zeno Diemer(가운데)와 그의 비행기. - Franz Zeno Diemer는 BMW Ⅳ 엔진을 달고 9,760 미터를 비행하여 BMW의 첫 세계기록을 세운다. - 뮌헨에 현재의 본사 건물을 짓는다. - BMW의 첫 번째 모토사이클 - BMW의 첫 모토사이클은 현재 뮌헨 생산 기지에 전시되어 있다. - 1920년대, 세계는 비행기의 발전으로 점점 좁혀진다. - BMW의 엔진을 장착하고 최초로 유럽에서 페르시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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