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BP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BPM의 정의 및 구성
ⅰ. BPM 정의
ⅱ. BPM 구성
Ⅱ. BPM의 도입배경
Ⅲ. BPM의 접근방식
Ⅳ. BPM의 기능
Ⅴ. 사례를 통해 본 BPM
ⅰ. 성공사례 - 제일은행
ⅱ. 성공사례 - LG-Electronic
ⅲ. 도입 시 고려할 과제
ⅳ. 시장현황
Ⅵ. 향후 발전 방향 및 결론
본문내용
Ⅰ. BPM 정의 및 구성
ⅰ. 정 의

►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시스템,
시스템과 시스템의 상호작용(interaction)과 명시적인
프로세스관리(즉 프로세스의 정의, 실행, 모니터링,분석 등)를
지원하는 도구와 서비스

► 변화관리 및 실행에 대한 하나의 방법론 서비스로써 조직의
전체 프로세스에 걸친 유기적 통합 / 관리 역량


ⅱ. 구 성
프로세스 모델링 도구
- 프로세스에 대한 정의와 설계의 수행
프로세스 엔진
- 사전에 정의된 프로세스를 실행•운영
프로세스 모니터링 도구
- 프로세스의 진행상태 파악
프로세스 분석 도구
- 프로세스 실행 이력과 상태를 분석
관리자 도구
-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복구와 강제종료,
재시작 등 비상조치 방법 제공

◎ BPM Life Cycle
1. 프로세스 모형화
- 경영전략에 따라 도출되고
설계된 프로세스를 정의하는
과정이다.
2. 프로세스 검증 및 최적화
검증된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면 BPM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프로세스 실행과 운영
조직 구성원과 시스템들이
정의된 프로세스에 맞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함을 의미한다.
4. 모니터링과 통제
일정 수준에 맞추어지도록
통제할 수 있으며, 진행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5. 프로세스 측정, 분석, 개선
다양한 관점의 측정이 가능하며,
측정된 결과는 프로세스를
분석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입력 자료로 활용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26:59)
회원 추천자료
  • BI시스템,BI시스템적용사례,BI시스템도입배경및특징,산업별BI적용사례,Business Intelligence
  • 시스템 구축 발표 및 수주 기업을 한국HP 선정하게 된다. 통합 CRM 시스템 구축의 목표는 분리된 고객정보를 통합,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를 기반으로 한 영업 및 마케팅,업무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통합 CRM 시스템의 주요 개발업무 범위는 고객정보통합, 고객경영 정보시스템 (MIS)최적상품 추천시스템, 캠페인시스템, 고객분석 시스템 통합개발 등이다.4) 특징- 기존 지점이나 ATM 또는 콜센터에 비하여 비용이 저렴하며 많은 고객정보를 활

  • 서비스 사이언스와 정보기술
  • 한다면 BPM이 웹서비스를지원해야 하는 것은 자명하다고 할 수 있음웹서비스를 실행,조합하는 기술 표준이 바로 BPEL!Oracle , Microsoft , IBM , SAP , Siebel 등의 미들웨어,어플리케이션 벤더의 지원하에실제 환경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통합적인 표준안으로 자리매김 하고있음www.themegallery.comBPMBPM 프로세스 생명주기 관리(표5-5)프로세스 정의프로세스 실행프로세스개선프로세스 모니터링프로세스 분석 및최적화www.themegallery.comCompanyLogo

  • 위대한 기업으로의 첫걸음 BPM 프로세스 경영
  • [거시조직론] 포스코지식경영과 cop 운영사례
  • 시스템 구축 (KMS)지식경영 활성화 위한 효율적 지원제도지식활용 생활화를 위한 전사 지식사냥대회 운영학습조직화를 위한 부/실단위 컨설팅 실시(반기1회)혁신아이디어 창출, 활용 촉진위해 “혁신 IdeaBank” 개설, 운영 – 에너지절감, Stop-Doing현장 경험지식, 노하우의 종합지식화고수 분신만들기 제도 시행(업무고수의 노하우 전수, 업무필요자격 취득 등)EDMS,시그마로,e-러닝 등 전사통합관리시스템 구축업무/기술/조직/관련사/유형별 지식분

  • [경영정보시스템] 코오롱의 경영정보 기술 우수 사례 분석
  • 21. 조사대상 기업의 조직개황 32. 정보시스템 담당부서 및 정보화 현황 93. 아이디어 형성 및 구체화 과정 174. 정보시스템 개발 및 구축 과정 285. 성공요인 분석 및 시사점 42- 목 차 -3About Project제 1장 - 조사대상 기업의 조직개황41. ㈜코오롱 일반개요- 출처 : ㈜코오롱 홈페이지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제공하여 Life Style을 혁신시키는 코오롱경영철학경영방침1. 행복한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