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학] 호텔 조직 및 기능에 대한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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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호텔 조직 및 기능에 대한이해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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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프런트 오피스의 서비스
1. 프런트 오피스의 기능
2. 프런트 오피스의 조직과 직무
3. CHECK-IN 업무와 CHECK-OUT 업무
2장 식음료부
1. 식음료부문 개요
2 연회부문(banquet department)
3. 호텔 레스토랑의 조직과 직무
4. 음료부문
- 본문내용
-
프런트는 호텔에서의 정보 집합소이며 얼굴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손님과 처음 대면하고 마지막으로 환송하는 곳이다. 호텔 내부의 모든 지원부서(back office)와 서비스를 연계시키는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다. 따라서 프런트 오피스의 업무는 객실판매, 각종 정보의 전달서비스, 객실판매 실적보고, 정산, 손님의 개인정보관리(guest hitory file) 등록카드의 관리 등이다. 손님의 등록카드(registration card)는 서비스자료로 활용되지만 사고 발생시에는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다. 손님의 숙박에 대한 업무를 분리하면 등록전의 업무, 등록업무, 객실과 요금의 설정, 지불방법의 결정, 객실열쇠의 발급, 정산, 체크아웃(check out)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손님의 요구에 따라 특정 손님의 거래를 다른 손님의 거래원장(folio)으로 옮기는 거래의 이월(tran- saction roution)같은 복잡한 업무도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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